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허운주 외 지음, 해밀 그림 / 삼성당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글  - 허운주 외

그림 - 해밀

삼성당

 

 

 

이 책에 소개된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은 누구일까?

어머나, 인물의 특징을 살려 그리는 캐리커쳐

이 책의 주인공들을 그렸다.

그림을 살펴보니 의상, 사물들을 보고 누구인지 알 수 있는 인물도 있고

누구인지 아리송하여 궁금증을 만드는 인물도 있다.

 

세계 최고의 인물은 어떤 사람들이기에 책속에 나오는 걸까?

한 명 한 명 읽어 보니 모두 공통된 특징도 있고

개개인의 가치관과 신념이 드러나 있었다.

2 페이지에 소개된 인물의 모든 것을 알기엔 부족하지만

핵심키워드와 꼭 기억해야 할 내용들만 알차게 쓰여 있다.

 

 

45명의 최고가 된 인물들이 등장한다.

솔직히 관심이 없는 분야의 인물은 부끄럽지만 엄마인 나도 처음 알게 되었다.

이름을 읽어 보고는 "어? 우리나라 사람도 있다. 10명이나 있네!"

45명 중 10명이 우리나라 사람이 등장하니 정말 자랑스럽고

어깨가 으쓱으쓱해진다. ^^

인종, 성별, 나이와 상관 없이 세계가 인정한 인물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물론 책에 나오진 않지만 정말 존경스럽고 훌륭한 인물은

세계에 참 많이 있을 것이다.

 

둘째는 관심 있는 인물로 오프라 윈프리를 선택했다.

 

* 희망을 잃지 않는 자세 (긍정적 생각)

*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를 미리 걱정하지 않아요."

 

오프라 윈프리는 흑인으로 빈민촌에 태어나 힘들었던 어린시절을 지냈다.

앵커로서 해고가 됐지만 긍정적인 사고로 토크쇼에 도전한다.

따뜻한 성격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오프라 윈프리 쇼"를 인기 토크쇼로 만들게 된다.

그녀의 긍정적인 생각이 지금의 성공한 오프라 윈프리를 만들었다.

 

" 저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좋은 일이 일어날 거라고 믿지요.

그것이 오늘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항상 좋은 일만, 성공하기만 원한다.

실패를 하면 모든 것을 잃은 것처럼 주저않고 포기해버린다.

실패를 기회로 삼는다는 것은 정말 큰 용기와

긍정적인 생각으로 무장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다.

그러려면 실패도 해보고 성공도 해보면 된다.

그리고 마인드 컨트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도록 노력하고 자신을 믿는다면

안 될 것이 무엇이겠는가.

 

 

이야기 끝에는 <생각해 보세요>가 있다.

책을 읽고 나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두 개의 질문을 읽고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말로 해보고

글로 정리해 보았다.

 

 

첫째는 관심 있는 인물로 마크 주커버그를 선택했다.

현재 친구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 페이스북 때문에

관심이 갔을 것 같다.

 

* 자기가 잘하는 일 찾기

*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었어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앨범,사진첩)'을 만든 인물이다.

하버드대학교를 다니면서

'자기 학과에 누가 다니고 있는지 알 수 있게 한다.'는 생각으로

온라인 모임 사이트를 만든 것이다.

어린나이에도 최고경영자가 되었으며

시사주간지 '타임'에 2010년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었다.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아 즐겁게 일하자."

 

 

이야기 끝에 있는 <생각해 보세요> 두 개의 질문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한 후 글로 표현해 보았다.

아직은 자신의 재능을 확실히 알지 못하고 찾는 과정에 있지만

흥미를 갖고 있는 일을 찾다보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나오는 사람들은 모두 성공한 인물들이다.

돈으로만 성공을 하는 것이 아니다.

이 성공에는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이 제일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

그 밑바탕 위에 경제적, 명예, 존경이 세워지는 것이다.

책 속에 나오는 인물들이 한 말은 정말

마음속에 담고 기억해야 할 명언들인 것 같다.

 

힘들었던 어린시절을 보냈고,

많은 실패와 배신을 겪었지만

도전정신, 긍정적 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끝내 성공을 하고 세계의 모든 이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인물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45명의 인물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과 내 아이들이

꿈을 키워 각 분야에서

미래의 세계 최고가 될 인물이 되길 바란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