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점박이 공룡대백과
EBS 외 그림, 박성욱 외 글, 이정모 감수, 점박이 공룡대백과 제작팀 기획 / 키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획 - 점박이 공룡대백과 제작팀

글 - 박성욱, 김혜림

그림 - EBS. 드림써치 C&C. 이창섭

키움

 

 

 저 조그만 눈이 매섭게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

타르보사우루스 점박이, 공룡의 제왕답게 성격이 포악하고 거칠다.

그리고 눈으로 상대를 제압하려는 눈빛이라 그런게 아닐까?

점박이 뮤지컬을  관람한 두 남매는 점박이 공룡대백과가 오자마자

둘이 붙어 앉아 책을 넘겼다.

글을 읽지 않아도 공룡들의 모습에 블랙홀에 빠지듯 정신이 홀라당 빠졌다.

누나가 공룡이름만 읽어주어도 박수!!!

누나는 어려운 공룡이름을 읽는데 진땀을 빼기도 했다. ㅎㅎㅎ

 

 

 

  공룡은 지구상에서 사라진 멸종동물이기에

동물원에 가서 다양한 동물을 보듯이 수시로 볼 수 있는 동물이 아니다.

그래서 우린 책을 통해 공룡의 존재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공룡을 설명한 책들은 많이 있다.

이번에 나온 EBS 점박이 공룡대백과는 35가지 공룡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묻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설명해 놓았다.

 

 

이책의 특징은

1. 과학적인 질문하기와 최신 정보로 대답한다.

2. 중요단어나 내용에 색깔 포인트를 준다.

3. 우리에게 익숙한 동물(돼지,닭,강아지,상어,악어,도마뱀 등)들과 비교해 설명한다.

4. <궁금해? 궁금하면 뼈다귀 하나!> 를 통해 좀 더 내용을 깊이 있게 알려준다.

5. <공룡과 놀자!>에선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공룡퀴즈 등 재미 가득한

    놀이가 있다.

6. 언제나 변하는 공룡세계를 가장 최근의 학설들로 만들어진 공룡책이다.

 

 

 이름을 줄줄 외우고 공룡의 특징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공룡에 관심을 갖고 책으로 만나는 아이들이 기특하기만 하다.

어릴적에 책으로 만나는 공룡, 만화프로그램으로 만나는 공룡, 뮤지컬로 만나는 공룡,

인형으로 만나는 공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여

공룡을 기억하고 관심을 갖기에 공룡의 연구는 계속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시시각각 새롭게 밝혀지는 공룡의 연구가 쭉 이어지길 응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