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반딧불이 플로렌스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제인 클라크 지음, 브리타 테큰트럽 그림, 김현희 옮김 / 사파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제인 클라크

그림 - 브리타 테큰트럽

옮김 - 김현희

사파리

 

 

 

 

정말 맑고 깨끗한 곳에서만 산다는 반딧불이!

예전엔 그래도 깜깜한 밤에 저 밝고 노란 불빛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아쉽게도 반짝이는 저 불빛을 볼 수 없다.

반딧불이 플로렌스가 살고 있는 저 곳은 어디일까?

한 번 구경가보고 싶다.

아이들에게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다.

 

 

반딧불이 플로렌스야, 너 어디있니?

플로렌스가 없어졌어요. 큰일이네 큰일이야.

길을 잃은 플로렌스는 집으로 가기위해 열심히

반짝이는 불빛을 찾고 있어요.

'어? 저기 노란 불빛이 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반짝이는 노란 불빛!

과연 반닷불이가 내는 반짝반짝 노란 불빛인걸까?

 

 

우와,  수많은 불빛이 반짝이는 여긴 어디지?

여기를 봐도 저기를 봐도 노란 불빛이 정말 많아

반딧불이 플로렌스가 더 당황해 길을 잃을 것만 같다.

 

 

간절히 빌어보자, 우리집을 찾을 수 있도록

플로렌스가 친구들이 있는 집을 찾아 갈 수 있도록

간절히 빌어보자.

저기 꼬리처럼 긴 불빛은 뭘까?

저 빛줄기를 따라가면 우리집이 나올까?

 

 

 

ㅎㅎㅎㅎ

우리 예준이가 플로렌스가 집으로 잘 찾아가도록

두손모아 열심히 기도했어요.

그랬더니 짜잔~~~ 플로렌스는 집으로 go home!!!

 

엉덩이에서 반짝반짝 불빛이 나는게 너무 신기한 아이.

실제로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네요.

자연탐구도 할 수 있고 사운드펜으로

들어 볼 수 있어요. ^^*

 

길을 잃고 방황하는 플로렌스를 보며

길을 잃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책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노란 불빛을 찾아보고

어떤 불빛일지 상상도 해보고

어여쁜 밤하늘의 반딧불이의 춤추는 불빛도 감상하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