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보여 주고 싶어 이 놀라운 세상을
상드린 카오 지음, 이경혜 옮김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 - 상드린 카오

옮김 - 이경혜

풀과 바람

 

 

 

 

길쭉길쭉한 네모 책엔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

푸른 하늘에 흰둥이 강아지(이름이...^^;)

그리고 땅 위의 초록이들!!!!

정말정말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마음편안한 색채감에

표지만 봐도 뿅!!!! 마음에 들었다.

 

딸아이들도 취향저격에 꺅꺅!!!

읽기도 전에 야단법석이였다.

ㅎㅎㅎ

애들아, 이제 읽어 보자.

 

 

새로움을 시작하는 봄으로 첫 페이지를 연다.

자연의 변화, 생명의 시작을 알리는 그림과

짧은 글로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철학적인 내용이 담겨있다.

계절의 변화에 담긴 다양한 빛깔.

우리 모두의 모습도 시시각각 변하며

다양한 빛이 있음을 이야기하며

저마다의 개성과 장점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 같다.

 

 

 

어둠은 슬픔, 좌절, 분노, 실망을 표현한다.

우리 흰둥이도 운다, 서럽게 서럽게!!

아무리 슬프고 힘겨워도 다시 일어 날 수 있어.

내일의 밝은 햇님이 떠 올라 눈부시게 비치면

모든 어둠은 사라지고 세상은 밝게 빛날테니까.

우리의 마음도 희망으로 가득 차 올라

다시 벌떡 일어 설 수 있을꺼야.

 

 

미소는 나 뿐만 아니라 모두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해피바이러스야.

내가 웃으면 내 주변의 사람들도 웃어.

내가 짓는 미소는 어떤 맛이날까?

다양한 과일로 폴폴 끓여 맛보면 시고, 달고

다양한 맛을 내는 요리가 되지.

우리의 미소도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어.

오늘은 거울을 보며 다양한 웃음을 지어보면 어떨까?

하하하, 호호호, 히히히, 후후후, 흐흐흐, 낄낄낄, 헤헤헤!!!

오늘도 내일도 매일매일 웃는 나가 되면 참 좋겠지?

 

 

이 이야기에는 나, 친구, 자연이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포근한 색채감이 절로 기분 좋게 만들고

짧은 글 속엔 많은 생각거리를 안겨주어 생각하게 하는

철학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철학은 어렵지 않다.

우리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이 궁금증이고,

대답이 될 수 있으니까.

어둠은 빛에 의해 사라지고,

나의 긍정과 밝음과 미소는

나의 어둠과 부정적인 마음을 사라지게 만든다.

나의 삶이 지치고 힘들어도

큰 소리로 웃어보자!!!

미소만큼 큰 보약은 없다.

 

아이들과

 

'너에게 보여 주고 싶어

이 놀라운 세상을'

 

읽고 자신의 생각들을 이야기 해 보았다.

 

오늘은 밖으로 나가

이 놀라운 세상을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줘야지.

이 커다란 세상을 마음에 담아보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