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BTS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최우빈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김승현

그림 - 최우빈

주니어RHK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일곱명의 소년들,

그리고 우리 딸들이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BTS!!!!

솔직히 엄마는 연예인들에 크게 관심이 없는 편이여서

방탄이 좋아 노래를 듣고, 부르고, 엽서, 브로마이드, 인형, 가방 등

다양한 물건들을 사 모으는 딸들을 보고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공감을 하지 못했다.

 

가끔 텔레비전에서 BTS 멤버들의 활약들을 접하면서

우리나라의 자랑이 된 것 같아 흐믓하긴 하다.

세계적인 스타가 되면서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국적, 피부색, 언어가 무색할 만큼

다양하기만 하다.

왜 이렇게 BTS를 열광하고 사랑하고

언론에서 이슈화하는지 그 이유를

"아이엠 BTS"를 읽고 알게 되었다.

 

 

7명의 멤버들은 모두 여러 지역에서 태어나고 자라면서

한 공간에서 만나게 되었다.

이들이 만날 수 있었던 것은 춤과 노래를 사랑하고

무엇보다 열정이 있었기에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힘이 된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반짝반짝 빛날 원석이라는 것을

알아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자식을 믿고 지지를 아낌없이 해준

부모님들이 있었기에 그들이 한 팀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오랜시간 연습생으로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고 지칠때도 있었지만

서로 격려하고 자신을 믿는 강한 의지덕에 점차 빛을 발휘할 수 있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힘이 되어준 팬클럽 아미!

그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해준 방탄을 사랑하는

세계 곳곳의 아미들이 있었기에 더 큰 빛을 발휘할 수 있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면 자만심이 생기게 되고

오만이 생기기 쉽지만

방탄 소년들은 자기 스스로 빛나는 가수가 되길 노력했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줄 아는 사랑과 베품이 있었다.

 

유니세프와 함께 지구촌 아동,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을

시작하고 기부도 하며

또한 어둠에 갇혀 고통받는 아미들이 빛으로 나올 수 있도록

'아미헬프센터(AHC)' 를 통해 정서적으로 돕거나 지원을 해주었다.

 

'선한 영향력'

한국은 예로부터 베품과 온정이 있는 

정의로운 백의민족이다.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대중적이면서도 사회비판적이고, 청소년들의 어두운 입장을 가사에 담으면서도

마지막엔 희망적이고 긍정적으로 끝이 나기 때문에

듣는 이로 하여금 부정적인 마음이 사라지고 희망을 꿈꾸게 하기 때문이다.

자국의 노래가 아닌 한국의 노래에 열광하는 것은

열정과 흥이 넘치고 나를 빛나게 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노래이기 때문이 아닐까?

 

 

1장 ~ 6장까지 이야기가 이어지면서

지식 쏙쏙에는 힙합, 그룹 가수의 역사, 앨범의 모티브가 된 책들

빌보드, 팬덤문화, BTS의 국제연합 총회 연설문등을 소개했다.

그래서 좀 더 가수라는 직업에 대해 폭넓게 알 수 있었다.

아이가 너무나 기다리고 읽고 싶어했던 책이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 점은 멤버들의 캐릭터가 실물처럼

멋지게 나오지 않아 속상해 했다.

우리의 방탄을 좀 더 멋지게 그려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무대위의 빛을 받기 위해 그 뒤에는

어둠 속에서 나 자신과 싸우고 이기려고 노력하는

힘겨운 시간들이 있었다.

나를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려는

그들의 노력과 열정이 고스란히 나와 있어 보기 좋았다.

젊은 청소년들의 끼 있고 창의적이며, 자신이 하고자 하는 목표가 명확하고

내가 아닌 모두를 위해 베품으로 선행을 하는

자랑스런 방탄소년단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시간이 흘러도 오랫동안 기억되는 그룹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단지 무대위의 화려한 면만 보지 말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노력해야 더 빛을 발휘할 수 있음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이젠 나만 잘 되길 바라는 것이 아니라

모두를 생각하고 베풀 수 있을 때

내가 사랑 받을 수 있음을 알았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고나서 책 속 이야기 중 한가지를

독후활동으로 해보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