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의 딸 : 뒤바뀐 운명 1
경요 지음, 이혜라 옮김 / 홍(도서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은이 - 경요

옮김 - 이혜라

 

 

 

부제에서 '뒤바뀐 운명'을 보는 순간,

표지의 여인을 보는 순간

"황제의 딸"이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스토리가 촤라라라 스쳐지나갔다.

ㅎㅎ 드라마와 소설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가?

여튼 여인들의 운명이 뒤바뀌면서 이루어질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와

남녀간의 애잔한 사랑이 보여질 내용에

책 읽는 시간이 너무 기대됐다.

예전에 경요 작가의 애잔한 소설을 많이 읽었는데

오랫만에 읽게 되어 너무 좋았다.

 

이 책의 여주인공들인 자미와 제비

남주인공들인 이강과 오황제인 영기

스처가는 인연으로 잉태된 자미는

어머니의 죽음이 가까워서야 아버지의 존재를 알게 된다.

현재의 왕인 건륭왕을 만나기 위해 오랜시간 길을을 떠나고

의협심 강하고 순진난만한 제비와의 만남에서

둘의 운명은 뒤바뀌고 만다.

 

자미를 대신해 화려한 왕궁에서 높은 지위의 공주가 된 제비.

그 황홀감에 빠져 의자매를 맺은 자미를 배신할까,

노심초사하며 읽었다.

재물과 권력 앞에 장사있을까?

아버지의 자애로운 부성애를 느껴버린 제비가

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을까?

반전의 반전이 있을거라 생각했다.

권력과 부와 부성앞에 무너져 자미를 배신하는 제비가

될거라는 반전을 예상했다.

 

하지만 경요작가는 애잔한 사랑과 아름다운 삶, 해피엔딩을

주로 써서인지 제비의 본성은 바뀌지 않았다.

의협심이 강하고 순진무구하며 모든 이에게

활기와 사랑을 주는 제비로 남았다.

자미 역시 제비를 이해하고 자신의 바뀐 운명을

순종하며 받아들인다.

온화하고 귀품있고 이해심이 많은 자미는 정말 선녀일까?

자신의 것을 빼앗기고도 모든 것을 이해하고

포기하려는 것에선 정말 답답하기만 했다.

요즘 세상에선 당당해야만 하는데...

 

젊은 청년들의 사랑이야기 역시 빼 놓을 수 없다.

벌써부터 사랑이 움트며 해피엔딩이길 바라는 마음이

책을 읽는 내내 응원으로 이어졌다.

 

1권을 읽고 나니 2권도 마저 읽고 싶다.

뒤바뀐 운명이 과연 어떻게 끝을 맺을지,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어떻게 연결이 될지,

빨리 2권을 봐야 할 것 같다.

 

너무나 대조되는 두 여인의 삶과 성품.

하지만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의자매 자미와 제비.

누구하나 선택할 수 없는 매력적인 인물들이다.

황궁에서의 예법을 익히고 글을 배우고

서로 경계하는 모습은

우리 옛 궁궐모습과 다르지 않았다.

 

나의 삶은 나의 것.

나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긍정적으로 살아간다면

멋진 인생이 될 것이다.

 

"한 번 죽지, 두번 죽겠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