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내 말 들려요? - 인체 : 생명의 탄생 과학 속 원리 쏙
이옥주 지음, 이은복 그림, 김길원 외 감수 / 스푼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이옥주

그림 - 이은복

감수 - 김길원, 임혁

 

 

'엄마, 내 말 들려요?' 제목을 딱 보는 순간

'아! 아기의 탄생과 관련 있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엄마, 아빠의 만남에서 시작해 아기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이 그대로 들어나 있다.

나의 탄생과정 궁금한 친구, 아기가 어떻게 자라고 태어나는지 궁금한 친구,

가족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궁금한 친구...

궁금증이 너무나 많은 친구들에게 참 좋은 동화책이다.

또, 남자 여자의 신체에 대해 알고 싶은 친구에게는 성교육,

생명의 탄생에 대해 과학적으로 알고 싶은 친구에게 참 좋은 책인 것 같다.

 

엄마와 아빠는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받으며 행복한 결혼을 한다.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정자와 난자가 만나 세포분열을 하게되고

새 생명이 생겨나게된다.

10달 동안 엄마의 뱃속에서 자라게 되며

영양섭취, 감정의 느낌, 몸이 자라는 과정, 태어나는 과정에 대해

그림으로 자세히 나와 있다.

그리고 엄마, 아빠를 만나기 위해 밖으로 나올 준비를 한다.

 

'응애, 응애'

참, 어여쁜 아가구나!

엄마, 아빠에게 와주어서 참 고맙구나.

건강하게 잘 자라렴.

ㅎㅎㅎ 우리 네 아이가 태어날 때가 생각났다.

아가를 만난 엄마, 아빠의 감동이란 참 커다랗고 감격일 뿐이다.

아이들과 책을 보며

"내가 이렇게 태어난거야?"하며

마치 자신이 태어나는 과정을 보는 것처럼 신기해 하는 아이들이다.

 

과학적 원리와 개념을 그림과 설명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어 이해하기가 좋다.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는 교과과정과 연계되어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나의 성장과 발달>에 대해 잘 설명해 놓았다.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에는 아이들이 갖고 있는 호기심을

재미있게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나아라, 나몰라, 봄이, 머꾸, 왈왈이가 등장한는

재미있는 만화 이야기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생명의 신비를 원리와 개념을 알기 쉽게

표현한 과학 지식 그림책 시리즈이다.

생명의 탄생이 궁금한 친구들은 책을 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