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사회.경제 용어 100 사회탐구 점프 2
조시영 지음, 이경국 그림 / 아주좋은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조시영

그림 - 이경국

아주좋은 날

 

 

"인종차별이 뭐지?"

뉴스에서 트럼프대통령의 인종차별 발언이 나오자

셋째가 인종차별에 대해 궁금해 했다.

"흑인, 백인, 황인종이 있는데 피부색이 다르다고

무시하고 불이익을 주면서 평등하지 못한거야."라고

사회경제 100을 읽은 첫째가 이해한 내용을 설명 했다.

 

신문은 보지 않기 때문에 뉴스를 보면서

다양한 용어들이 등장하는 걸 알 수 있었다.

단어의 뜻을 모르니 전체 내용이

바로바로 이해되지 않았다.

그럼, 어른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으로 용어를

찾아 보며 단어의 뜻을 알아보았다.

그런데 아이에게 꼭 필요한 사회, 경제 용어정리를 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

 

우리 실생활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사회, 경제 용어들이 있다.

또 교과서에도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 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들이 단어의 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100가지 용어가 수록된

"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사회.경제 용어 100"

 

책의 구성을 살펴보자.

 

용어가 무엇인지 살펴보자.

사회, 경제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가 나온다.

 

무슨 뜻일까?

용어의 뜻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다.

 

이렇게 쓰이는 말이야!

우리 생활에서 일어 나는 실제 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하여 이해를 돕고 있다.

참고할 용어를 표시해 연결하여

내용을 폭 넓게 알게하고 있다.

 

생각해 봐요!

용어와 연관된 생각거리를 제시하고 있다.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고민하고 잘 생각해서 판단을 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나라를 이끌어갈

인재이기 때문이다.

 

어때?

100개의 사회, 경제 용어를 다 읽고 나니

이제 뉴스나 신문을 봐도 이해가 쏙쏙 잘 되지?

물론 수업시간에도 집중하여 듣고

실력이 쑥쑥 늘어 날거야.

한 번 읽고 끝내지 말고

우리 생활속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활용해 보고

꼭 기억해두자!!

 

 - 용어를 보고 "이거 알아, 들어봤어."하는 것들이

제법 있었다.

하지만 정확한 뜻을 잘 알지 못하고

생활속에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연결이 잘 되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서 용어의 뜻을 이해하고

용어가 쓰이는 경우를 알게 되니

자신의 입장에서 변형하여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가 실제 보고, 듣고, 경험을 통해 용어를 활용하면서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