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잃어버린 걸까? 담푸스 그림책 26
미야니시 다쓰야 지음, 정주혜 옮김 / 담푸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음 - 미야니시 다쓰야

옮김 - 정주혜

담푸스

 

 

 

여러분은 잃어버린 물건을 주운 경험이 있나요?

주인을 찾아 주기 위해 노력을 했나요?

아니면 보는 사람이 없으니 내가 가져도 된다고 생각했나요?

잃어버린 물건에 대해 갈등을 하고 결국 올바른 선택을 하는

귀여운 토끼 쿠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

 

귀여운 토끼 쿠는 숲속에 놀러 갔다가

 나무그루터기 위에 놓여진

인형을 발견하고는 잠시 빌리기로 했어요.

하지만 인형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점 점 더 인형에 애착이 생기게 됐어요.

아마도 쿠는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인형과 함께 시간을 보냈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그것은 쿠의 인형이 아니었으니까요.

 

결국 엄마는 모든 것을 알게 되게

쿠에게 돌려주라고 이야기해요.

"뚝뚝뚝. 싫어! 싫어! 싫어!"

눈물을 흘리며 인형을 꼭 끌어안고 있는 쿠의 얼굴을 보니

정말 서운해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쿠는 인형을 잃어버리고 슬퍼하는 친구를 위해

돌려주기로 해요!

과연 어떻게 됐을까요?

 

 잃어버린 인형을 찾게 된 아기돼지가

쿠에게 감사의 편지와 선물을 주었어요.

선물을 받은 쿠는 정말 기뻤어요.

왜, 기쁜 마음이 들었을까요?

 

- 예준이도 이 책을 읽어주자 진지하게 들으며

그림을 유심히 살폈어요.

인형과 함께 즐겁게 놀이하며 웃는 얼굴,

인형을 돌려주기 싫어 눈물을 흘리는 얼굴,

다시 아기 돼지에게 감사선물을 받았을 때의 즐거운 얼굴을 살펴보며

쿠의 감정변화를 표정에서 알 수 있었어요.

집안 바닥에 있는 물건(핸드폰, 연필)을 주워

"누나꺼!, 엄마꺼!"하며 가져다 주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의 물건을 습득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인성교육활동에 좋은 동화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