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세계사 3 - 고대 그리스 쿠키런 세계사 3
동림스토리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동림스토리

그림 - 도니패밀리

콘텐츠, 감수 - 이운우

서울문화사

 

 

세계사는 어렵고 복잡하고 이해하기 너무 어려워. 재미없어!!!!

NO, NO! 걱정하지 마세요.

쿠키런 친구들이 세계사를 재미있게 들려준데요.

푸드트럭 타고 역사탐험을 통해 알아가는 흥미진진한 일들이 가득있어요.

만화, 퀴즈, 콘텐츠의 트라이앵글형식의 이해도 UP! 시켜주는 세계사 이야기!

만화형식으로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내어 우리들을 즐겁게 만들어주고

퀴즈로 다시 한 번 핵심단어를 알 수 있도록 해주고

콘텐츠로 핵심을 콕콕 찝어 설명을 해주어 내 머리속에 쏙, 쏙!!!

 

이번 3권은 고대 그리스 - 아테네, 스파르타, 알렉산더 대왕에 대한 이야기에요.

그리스하면 그리스로마 신화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쿠키런 친구들과 고대 그리스로 재미난 여행 출발해 볼까요?

출발~~~~ !!!!

 

 

와, 여기서 "구지가" 노래소리를 들을 수 있다니 반갑네요.

쿠키런 친구들이 구지가를 부르니 진짜 거북이가 얼굴을 내밀었네요.

자, 책 밑에 "땡땡 세계사 퀴즈" 보이시나요?

잘 생각해 보세요. 바로 몇 장 앞에 있는 "땡땡 세계사 상식"

 밑에 설명되어 있었답니다. 아하, 이제 기억 나시나요?

정답은 ?????

 

그리스 로마 여행 잘 다녀왔나요?

여기서 멈추면 안되겠지요?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는 핵심 요점정리는 꼭 살펴보세요.

1. 고대 그리스 문명

2. 아테네와 스파르타

3. 고대 그리스와 페르시아의 전쟁

4. 고대 그리스의 분열

5. 알렉산더 대왕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어요.

 

마지막으로 핵심 콕콕!!! 세계사 마인드맵이 있어요.

가위로 자르고 오려 붙여 나만의 마인드맵으로 고대그리스를 확실히 정복할 수 있어요.

 

고대그리스를 잘 이해했다면

4권 로마제국도 기대해 주세요.

 

 

- 책이 오자마자 아이들이 학교에 가 있는 동안 엄마가 제일 먼저 읽었어요.

초등학생이라고 세계사는 아직 안읽어도 된다고, 어렵게만 생각하는 아이들을 위해

쿠키런 세계사를 서평 신청했어요.

만화로 되어 있지만 핵심 요점은 빼놓지 않고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들어가 있어 읽으면서도 습득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외국어라 이름이 어려워 바로 외우는게 힘든지 여러번 설명을 해주고

말하고 외워 볼 수 있도록 했어요.

초등6, 초등4학년이 차례로 책을 읽고

간단히 한줄쓰기를 한 후 "땡땡 세계사 퀴즈 10문제"를 내며

꼭 알고 넘어가야 할 걸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했어요.

마지막엔 5가지 내용을 글과 그림, 지도를 짜임새있게 넣어

설명을 해 놓았어요.

핵심 용어엔 빨간색글씨로 더 중요한 내용은 색깔을 넣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직접 만들어 휴대하며 읽어 볼 수 있도록 준비된

핵심 콕콕! 세계사 마인드맵은 바로 만들기가 되어 가방 속으로 쏘옥!!!

어려운 세계사를 재미난 만화로 알짜배기만 쏙쏙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쿠키런 세계사를 만나 참 즐거웠어요.

4권인 로마제국도 아이들이 기대된다고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