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뚝딱뚝딱 종이 접기
오규석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접기 창작 - 오규석

서울문화사

 

 

와!!! 신비아파트 종이접기가 33종이 수록되어 있어요.

그냥 색종이가 아니라 신비아파트 친구들 모습이 그려져 있고

접는 선이 모두 그려져 있어 접기가 쉬워요.

종이접기를 완성하면 하나의 작품이 되지요.

 

어떤 친구들을 접을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귀여운 신비아파트 친구들>

- 신비, 금비, 구하리, 구두리, 최강림, 리온, 신비요요, 강님이의 퇴마검

<오싹오싹 공포의 귀신들>

- 양괭이, 각귀, 금돼지, 입질쟁이, 우사첩, 취생, 구미호, 진명, 당목귀, 청목형형, 두억시니

<귀신이 좋아하는 으스스한 소품들>

- 금돼지가 좋아한느 소품, 양괭이가 좋아하는 소품, 취생이 좋아하는 소품

소품은 일반 색종이로 접어야 해요.

 

일단, 종이를 접기 전에 종이접기의 기본기호와 약속을 잘 알고 있으면 쉽겠지요?

신비아파트 종이접기책에도 기본기호와 약속이 나와 있어요.

     

 

1. 비닐에서 캐릭터 색종이를 꺼내고 어떤 것을 접을지 선택해요.

2. 종이접기가 어디에 있는지 책을 펼쳐요.

3. 순서대로 하나씩 종이를 접어요.

4. 완성되었나요!!! 참 잘했어요.

 

 

 

 

 종이접기를 하다가 신비요요 접는 부분 7번에서 이해가 잘 안됐어요.

엄마, 아빠 찬스를 썼는데도 이해가 잘 안되어 보류했었지요.

그러다 마침내 완성이 됐어요.

바로 안된다고 조급해 하지 말고 며칠 여유를 두고

다시 천천히 생각해 보니 방법이 보이더라구요. ^^*

-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색종이접기가 도착하자마자 접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신비요요접기에서 어른들도 막히는 부분이 있자

잠시 아이들도 시들시들해졌어요.

자신이 접을 수 있는 것 부터 다시 천천히 접어보도록 하자 하나씩 완성을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비요요를 이리저리 돌려보고 접어보고 내리고 하다가

문제를 해결하게 되고 신비요요가 완성 됐어요.

아이가 어찌나 좋아하던지 소리지르며 팔짝팔짝 뛰었어요.

 

완성된 작품들을 보고 아이들이 신비아파트 놀이를 하자며 하나씩

캐릭터를 들고 이야기를 꾸미며 인형극 놀이를 했어요.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끝까지 해낸 성취감이 참 컸던 것 같아요.

 

아쉬웠던 점은 설명부분이 너무 간단해서 막히는 부분이 있었어요.

영상자료가 있다면 보고 접어도 좋을 것 같아요.

캐릭터 색종이만 재구매 할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