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1. 소리 없는 파이팅
조일연 지음 / iwbook / 2011년 1월
## 얼마 전, 영화 <글러브>를 콧물, 눈물 흘려가며 감동적으로 봤다. 가끔 누구에게나 있는 눈과 코와 입으로 보고 듣고 말할 수 있다는 사실이 눈물나게 감사할 때가 있는데 아마도 이 영화를 보고 그런 생각을 새삼스레 다시금 해보게 되었던 것 같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라고 해서 마음이 더 찡했는데, 이런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무조건 동정의 눈길로 바라볼 것이 아니라 용기에 박수쳐 줄 수 있는 모습이 필요할 것 같다. 난 못해, 하고 물러서고 싶을 때 나 보다 불편한 상황에서도 파이팅을 외치며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을 기억해야지!
2. 이별 리뷰
한귀은 지음 / 이봄 / 2011년 1월
## 사랑에 관한 책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 서점에서든 쉽게 볼 수 있지만 그에 비해 이별에 관한 책은 눈에 덜 띄게 되는 것 같다. 살아가면서 달콤한 것만 맛 볼 수는 없는 법. 만남이 있으면 이별도 있고, 이별에 마주했을 땐 또 다른 사랑을 만날 수 있는 밑거름으로 만들 수 있는 치유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별을 앞두고 있거나 이별을 한 사람들, 그리고 언젠가 한 번은 겪게 될 이별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책이 아닐까 싶다.
3.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도원 지음, 대한항공 사진공모전 수상작 사진 / 홍익출판사 / 2011년 1월
## 저번 달에도 고도원 작가의 책을 추천했었는데 아쉽게도 선정 되지 못했다. 이번에 다시 한 번 도전! 시간을 한참이나 거슬러 올라가 매일 아침마다 한 통씩 받아보던 이메일- 지금은 무뎌졌지만 그 당시 좋은 글과 격려로 많은 힘을 얻었던 기억이 난다. 언제나 들어도 좋은 말인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로 또 한 번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편한하게 해줄 거라고 확신한다.
4. 그녀가 말했다
김성원 지음, 김효정 사진 / 인디고(글담) / 2011년 1월
## 유희열의 라디오 천국 작가가 방송원고를 다듬어 아기자기한 사진과 함께 엮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이 책이 얼마나 감성적인 글들로 빼곡하게 담겨 있을지 느낌이 온다. 주변에 이 프로를 애청하는, 아니 무서울 정도로 중독되어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그래서 더 궁금해 진다. 과연 어떤 글들이기에, 그리고 어떤 힘을 가졌길래 늦은 시각에도 귀를 기울일 수 밖에 없는 건지.. 앞으로만 나아가다 힘이 들 때,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줄 것 같은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