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히말라야 커피로드
히말라야 커피로드 제작진 지음 / 김영사 / 2010년 12월  

## 워낙 화제가 된 방송이기도 하고 광고로도 많이 봤던 책이라 궁금했다. 그리고 알고 싶었다. 착한 커피라고 불리는 공정무역커피란 것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우리에겐 그저 하나의 기호 식품이자 없어도 큰 무리 없는 커피가 그들을 웃게 만든 단 하나의 희망으로 자리 잡은 이유를... 왠지 커피향이 날 것 같은 책인데 읽고 나면 사람냄새에 더 취해 있을 것 같다. 

 

2.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0년 12월  

## 지금 내가 아픈 이유는 뭐든 할 수 있고 부딪히고 깨지면서 배워가는 청춘이기 때문일까?.. 시작하는 모든 존재는 늘 아프고 불안하다는, 하지만 나는 눈부시게 아름답다는 격려의 메세지를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한다. 내가 이 책을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달라졌을까 하는 후회가 아닌 이제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다란 생각을 하고 싶다. 새로운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하게 해 줄 비타민이 되어줄 것 같은 책!! 

 

3. 그림 시끌하게 바라보다
박선옥 지음 / 이인북스 / 2010년 12월  

## 그림.. 미술에 대한 호기심은 있었지만 너무 크게만 느껴지는 벽 앞에 몇 번이나 주저했었다. 어떻게 어디부터 접근해야 할 지 몰랐던 내게 그림과 글을 적절하게 버무려 먹기 좋게 만들어 준 몇 권의 책들은 그 호기심이 더 커지도록 만들었다. 예전엔 단순한 호기심이었다면 이젠 조금 더 알고 싶은 지적 호기심으로 변한 것 같다. 아마 이 책은 나를 또 다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지 않을까.. 

 

4. 사람이 풍경일 때처럼
박완서.이해인.정현종 외 지음 / 21세기북스(북이십일) / 2010년 12월 

## 박완서, 이해인, 정이현 등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작가들의 글을 한 권의 책에서 즐기기란 그리 쉽지 않은 일 같은데 작가들 뿐 아니라 각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도 참여했다.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소중한 책일 것 같다. 

 

5.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말라
에구치 가쓰히코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10년 12월  

## 목표를 향해 숨가쁘게 달려가다 보면 잠시 길을 잃고 방황을 할 때가 있기 마련이다. 그럴 때일수록 흔들리는 나를 잡아줄 수 있는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잘해야 하지만 오히려 짜증도 많이 내고 소홀해지는 나를 발견할 때가 있다. 나를 먼저 사랑하는 일, 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는 일. 나에게 정말 소중한 조언들을 건네 줄 책인 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향기로운이끼 2011-01-07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신간평가단님들께서 어떤 책을 뽑으셨나..궁금해서 마실 다니는 중이예요.

춤추는곰♪ 2011-01-07 22:45   좋아요 0 | URL
ㅋㅋ 저도 구경가야겠네요~ 저의 서재에 덧글 달아주시는 첫번째 분이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