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불량하우스 / 케이트 클리스 / 주니어랜덤

생각하는 책이 좋아 시리즈 13권. 쓰레기로 가득 찬 불량하기 짝이 없는 집에서 홀로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열두 살 베니와 베니의 집을 둘러싼 마을 사람들의 정겨운 이야기가 따뜻하게 그려진 작품이다.

 

 

 2> 열두달 인문 고전 독서록 /황연희, 최연희 / 책 읽는 달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할 인문고전과 책 내용을 잘 정리하고 생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독서록 쓰기 방법을 알려준다.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독서 만화 그리기, 상상하며 대화 꾸미기, 결말 바꿔 쓰기, 신문기사 쓰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3> 아빠의 기적 / 함승훈 / 중앙북스

남다른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의과대학인 헝가리 데브레첸 의대와 협약을 맺고 ‘예비 국제 의사’를 키워내고 있는 거창국제학교 함승훈 이사장의 자녀교육 에세이.

 4> 꼭 만들고 싶은 생활 소품 / 박영애, 박미자 / 성안당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소품과 취미로 만들고 싶었던 34가지의 인기 있는 소품을 재봉틀, 퀼트, 자수 등이 어우러진 기법으로 만들기 과정을 소개한다. 계절에 따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생활 소품을 실물도안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다.

 

 5> 갖고 싶은 집, 꾸미고 싶은 집 / 그레이스 보니 / 위즈덤 하우스

큰돈 들이지 않고도,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손재주가 뛰어나지 않아도 누구나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집과 공간을 직접 꾸밀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사이트 ‘디자인*스펀지’의 콘텐츠를 모아 만든 책이 바로 <갖고 싶은 집+꾸미고 싶은 집>이다.

 

 5> 거북목 교정 운동 / 황상보 / 청림 라이프

대한민국 최고의 ‘체형 교정’ 전문가가 쓴 거북목 예방 운동 책이다.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사용하는 직장인, 컴퓨터 게임에 빠진 청소년, 온종일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놓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거북목 교정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꿀꿀페파 2013-11-05 1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갖고 싶은 집~ 꾸미고 싶은 집!
따라해 보고 싶어지는 책이에요.
 
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아버지의 포도밭> / 허은순, 박은지 / 현암사

책 서문에도 실려 있듯 성경 ‘열왕기상’의 ‘나봇의 포도밭’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허은순 작가는 ‘만약 나봇에게 아들이 있었다면?’이라는 상상의 가지를 뻗어 이 이야기를 만들었다.

 

 2. <타임 시프트> / 김혜정, 김숙경 / 푸른숲주니어

푸른숲 어린이 문학 시리즈 30권. <하이킹 걸즈>로 제1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한 김혜정 작가의 첫 어린이 장편 동화이다. 인간에게 주어진 시간을 돈으로 사고팔 수 있는 미래 시대를 통해 시간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작품이다.

 

 3. <플루터 비밀 경사대> / 한정기, 유기훈 / 비룡소

일공일삼 시리즈.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으로, ‘플루토’라는 이름의 비밀결사대를 만든 다섯 아이들이 펼치는 신나고 박진감 넘치는 추리 모험 동화다. 자연 속에서 신나게 뛰놀며 주도적으로 사건과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다섯 아이들의 모습을 활력 있고 싱그럽게 담아냈다.

 

 

 4. <중2병 엄마는 불안하고 아이는 억울하다> / 이진아 / 웅진 윙스

갑작스럽게 변하는 중2병에 걸린 아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불안해하는 부모들에게 아이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게 도와주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녀교육서이다.

 

 5. <다정 선생님의 반찬 수업> / 최정화 / 중앙북스

쿠킹 클래스 인기 No.1, ‘푸드스페이스 다정’의 ‘반찬반’ 수업을 그대로 담은 책이다. 매일 반찬이 고민되는 주부들에게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제철 메뉴를 공개한다. 외국에서도 레시피를 달라는 문의가 끊이지 않는 쿠킹 클래스 인기 수업의 비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방학 탐구 생활> 김선정 / 김민준 / 문학동네어린이

제1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초등학교 마지막 여름방학을 앞두고 이제까지와는 다르게, 제대로 보내기 위해 스스로 방학 계획을 짜고 그 계획을 하나하나 실천해 가는 아이들의 생활동화이자 현실 밀착형 모험동화이다.

 

 2. <카이나의 물에 대한 두려움> 알렉산드리아 라파예 / 한림 출판사

한림 고학년문고 시리즈 27권. 2005년 스콧 오델상 수상 작가 알렉산드리아 라파예가 카이나라는 매력적인 소녀를 주인공 삼아, 거대한 공포에 맞서는 용기와 도전의 과정을 진지하고 박진감 있게, 때로는 피식 미소 지을 만큼 자유자재로 펼쳐 보인다.

 3.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수학> 김은희 / 신동민 / 참돌어린이

 

 4. <아이와 함께, 크로아티아> 정유선 / 뮤진트리

다섯 살 아이와 함께 한 크로아티아 여행 33일의 기록. 우리 나이로 고작 다섯 살인 아이와 단 둘이서 33일 동안 크로아티아를 여행한 마흔한 살 엄마의 생생한 이야기이다.

 5. <공부의욕 : 공부가 하고 싶다> 김영훈 / 베가북스

부모는 아이의 공부 때문에 전전긍긍이지만, 정작 아이는 무기력하다. 아이가 그 어떤 것에도 흥미를 못 느끼고, 어찌어찌 노력해도 성적이 지지부진한데다, 매사 소극적이라면, 당장 아이의 ‘공부의욕’부터 찾아줘야 한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