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3 : 야간매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KBS <해피투게더> 제작진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

 

가끔 재미있게 보던 프로그램의 내용이 책으로 나오니 프로그램 재방송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 처음에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이미 인터넷이나 블로그를 통해 많이 노출되었던 터이다.

 

그동안 야간 매점을 통해 소개 되었던 메뉴의 레시피와 요리자의 사연, 맛심사단의 평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놓았다. 이것만으로는 내용이 빈약하다고 생각했는지 각 메뉴마다 응용 요리를 덧붙여 그 요리에 대한 레시피와 팀을 정리했다.

 

메뉴에 요구되는 조건은 추억의 음식, 초간단 음식, 맛있는 음식이다. 출연자들은 이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신만의 추억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해하였다. 음식이 단순히 맛으로만 평가되지 않고 사연이나 재료의 이야기가 들어가 간단하지만 여러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야간 매점의 색다른 맛이라고 느껴진다.

 

1부에서는 야간 매점에 등록된 메뉴, 2부에서는 야간 매점 추가메뉴로 구성되어있다. 맛평가단의 평가로 눈에 띄는 메뉴들이 등록되었고, 등록된 메뉴는 아니지만 깊은 인상이나 맛을 아쉬움으로 남긴 메뉴들이 추가메뉴로 지정되었다.

 

메뉴의 주재료는 단연 라면이 가장 많았고, 레시피 또한 다양하게 개발되었다. 등록된 메뉴들이 매주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시청자들에게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이런 메뉴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2 08: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