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으로 보는 한국사/두 바퀴로 대한민국 한 바퀴/먹지 않고는 못 참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두바퀴로 대한민국 한바퀴 - 좌충우돌 전국 자전거 여행기
방승조 지음 / 청년정신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보고 드는 생각은 대단하다~ 였다.
누구나 한번쯤 머리로는 상상하고 그려보는 일이지만 몸으로 실천한다는것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프리렌서라는 직업의 특징도 있겠지만 젊다는것과 도전하는 의지가 남다르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자전거로 우리나라 일주 할래?라고 한다면..
난 생각해보지도 않고 기꺼히 NO라고 대답할것이다.
물론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수 많은 추억을 만들겠지만 글쎄....결코 도전하기 쉽지 않는건 분명하다.
사람은 추억을 먹고 살아간다..라는 글을 본적이 있다.
아마 이 책의 주인공 몽씨와 꼬맹이씨는 앞으로 살아가면서 추억할게 얼마나 많을까?하는 생각을 해봤다.
이렇게 많은 추억을 간직하면서 살아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본인들이 실제 경험한 자전거 여행의 모든것을 담아낸 책 이다.
두 사람이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전 준비하는 과정의 모습으로 시작하는데 만화가라는 직업을 가진 몽씨
덕분에 중간중간 재미있는 만화까지 구경할 수 있어 보는 재미가 큰 책이었다.
몽씨와 꼬맹이씨가 직접 겪은 일 속에서 자전거 여행의 주의점을 알 수도 있다.
그 지역의 어떤 음식이 맛있는지는 기본이며..어디에서 숙식을 해결했는지도 팁으로 얻을 수 있다.
물론 각 지역의 물가를 비교까지 비교해 놓은 부분을 중간중간 알 수 있다..
무엇보다 내가 재미있게 읽은것은 두 사람의 사랑싸움<?>을 볼 수 있는 짧은 삽화 이다.
다양한 제목들로 된 삽화는 만화작가라는 몽씨의 실력을 그대로 보여주는것 같다.
하루하루 자신들이 지나온곳과 만난 사람들에 대해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처럼 생생하게 쓴 글 또한  보는 내내
웃음나게 한다.   

책을 보면서 느낀점이라면 "참 리얼하다"이다
현실적이인 두 사람의 모습,그리고 현장감이 느껴지는듯한 사진이 보는 내내 즐겁게 만든다.


현장답사라도 다녀온듯한 여러 사진들..
우리나라에 얼마나 아름다운 곳이 많은지 다시 한 번 알게 됐다.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전에 체크하고. 준비할것들이 매우 상세히 나와있어 큰 도움이 될거라 본다.
그리고 부록으로 자전거 여행TIP에서는 자전거의 기본적인 수리까지도 알려주고 있다.


곧 있으면 여름방학이라 자전거 여행을 준비하는 젊은 대학생들이 많을것 같다.
그런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좋은 길잡이가 되줄것이고..나 처럼 간접체험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휴가때 챙겨가라고 권하고 싶은 책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