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샤베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달 샤베트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보고는 "뭐지?"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보통의 책 보다 작은 사이즈 크기의 책의 표지가 시선을 잡아 끌었기 때문이다.
언뜻보면 사진 같기도 한 그림이 아주 매력적이었다..



책을 다 읽고 나서야 이 책이 '구름빵"의 저자 백희나의 신간 이란걸 알게 되었다.
구름빵이란 책으로 2005년 볼로냐 국제도서전 픽션 부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될만큼
그녀는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그림을 표현해 내고 있다.
구름빵에 이어 달 샤베트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자극할 만한 책 임을
한 눈에 알 수 있었다.




그림속 배경모습을 자세히 보면 실제 모습과 흡사한 사진임을 알 수 있다.


들은 너나할것 없이 에어컨을 켜게 된다.
그로인해   지구는 더워지고 결국 달은 녹아 내리고 만다.
이를 보던 반장할머니는 고무대야에 녹아내리는 달을 받아둔다.
그리고 거기에서 나오는 빛 때문에 사람들이 하나 둘 반장 할머니네로 찾아들고...
할머니는 찾아드는 사람들에게 녹은 달로 샤베트를 선물한다..


↑달이 녹는 모습이 처량하게 느껴진다..



그림이 멋진 그림책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넘기기엔 우리에게 느끼게 하는것이 많은 책 이다.
사람들이 사용하는 에어컨으로 지구가 병이들고 결국 달도 녹아 내린다는 
우리에게 지구보호...환경보호를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다..
기존에 접했던 환경책과는 많이 달라 보였다..
특히나..배경이 되는 집의 모습은 실제 사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하루가 멀다하고 아이들 그림책을 보지만 이처럼 독특한 일러스트를 접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더욱 기억에 남을 만한 책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 주제 역시 두고두고 아이들이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내용이기도 하다.
우리의 지구,우리의 환경을 보호 해야 하는것은 우리의 몫 임을
아이들에게 일꺠워주는 그림책 이다..
오랫동안 소장하고 싶은 멋진 그림책을 만나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든 꺼내봐도 호기심 가즉한 눈으로 보게 되는 책 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득이삼촌 2010-09-10 1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제가 이거 촬영 일에 관여 했는데...이거 전부다 진짜 세트입니다.
작가왈 안에 들어간 소품은 이베이에서 소꼽장난감에 딸려 오는 미니어쳐를 활용했더군요.
절대 사진이 아닌 실제과 일부 실외기나 포스터는 사진 오려 붙이고 조명까지 실제입니다.
9월 11일 송파구청에서 일주일간 이 세트 전시회 하니..직접 확인해 보세요..물론 작가 싸인회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