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2등은 없다
김대원 지음 / 21세기북스(북이십일) / 2011년 1월  

AVIS 등 한때 2등전략으로 성공을 거둔 사례가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은 '2등은 없다'. 이 책은 아이폰을 주된 사례로 다루며 창조적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창조적 혁신을 통해 먼저 선점하는 것. 돌풍, 그리고 시대의 아이콘이 되는 것을 배워볼 수 있을 것 같다.

 

 

 

 

월급의 비밀
박유연 외 지음 / 카르페디엠 / 2010년 1월 

4개의 통장의 히트에서 보듯 재태크 등의 실용서는 빠지지 않는 베스트셀러이다. 이 땅의 모든 월급쟁이들을 위한 책이 드디어 나왔다. 월급쟁이를 꿈꾸는 나도 역시 무척 기대하고 있다.

 한마디로 월급지식사전.

 

 

 

 

소셜 컨슈머의 등장
카미조 노리오 지음,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1년 1월  

매달 트렌드 관련 서적이 한권 이상은 출판되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 분석, 그리고 최신 트렌드를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미래의 라이프스타일부터 중국의 미래까지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고 있다. 특히 기대되는 것은 책의 제목처럼 IT관련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다는 것!. 액티브에이징 시대부터 마이크로 비즈니스시대까지.. 반드시 읽어봐야겠다.  

 

 

 

월마트 이펙트 Walmart Effect
찰스 피시먼 지음, 이미정 옮김 /  이상미디어 / 2011년 1월

 2월 신간 중 나에게 가장 흥미로운 책이다. 할인마트가 포화상태인 요즘, 할인마트는 이제 편의점 만큼이나 흔히 가게되는 쇼핑센터가 되었다. 최저가의 비밀. 그리고 월마트로 대표되는 할인마트의 비밀을 이 책을 통해서 만나볼 생각을 하니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등 영업 상식사전
키쿠하라 토모아키 지음, 최정우 옮김, 원승현 감수 / 길벗 /  

이번엔 영업이다.^^! 공전의 히트작인 ~ 사전 시리즈. 

이번에는 1등 영업인이 되는 비결에 대해 다루어졌다. 흔히 비즈니스의 꽃이라고 부르는 영업. 모든 판매에는 영업이 바탕이 된다고 생각한다. 영업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든 없는 사람이든 기본부터 실무 비결까지 이 책을 통해 배워 이론과 실무 능력을 동시에 겸비한 영업사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미래의 영업인을 꿈꾸는 나 또한 읽으리라! 

 

 

새로운 자본주의가 온다
스튜어트 하트 지음, 정상호 옮김 / 럭스미디어   

 워튼스쿨의 경제경영 총서 중 하나인 새로운 자본주의가 온다. 

세계 경제의 최신 경향과 함께 지속적 기업의 성공 사례를 다룬 책이라고 한다. 웹3.0 모바일 혁명 세계화 등 다양한 트렌드의 변화가 함께 낡은 자본주의가 물러가고 새로운 자본주의가 떠오르고 있다. 이 책은 지속적 기업이라는 개념을 제시한다. 지속적 기업은 미래를 생각한 기업이다. 빈곤층, 생태계 보전까지 고려하는...이렇게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는 책이니 꼭 한번 읽어보고 싶다.

 
 

성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9가지 조건
우인회 지음 / 황금고래 /

최근 기업윤리 강의를 들으며 사회적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기업들은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성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9가지 조건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이 책을 읽으면 성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토대를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읽어 보고 싶다. 

 

 

 

위대한 리더의 위대한 질문
요코야마 타로 지음, 홍성민 옮김 / 예인(플루토북) 

GE IBM 인텔 스타벅스 마쓰시타 전기 유니클로 등을 만든 리더들의 질문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핵심은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명 기업들의 리더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목적으로 질문을 던지고 해결해 나갔는지 그 생생한 사례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어떻게 어떤 문제를 찾아내고 그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지 '질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울 수 있을 것같아 꼭 한번 읽어보고 싶다. 

 

경영의 탄생
에드워드 러셀 월링 지음, 김영규 옮김 / 더난출판사 

 경영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 

 경영에 관계된 최신 트렌트부터 용어까지 이 책 하나면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어갈 수 있을 것 같다. 반드시 읽어볼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지은이: 카민 갤로 / 출판사: 비즈니스 북스   

이미 하나의 아이콘이 된 스티브 잡스. 2010년 <포천>지는 그를 지난 10년을 대표하는 '세계의 CEO'로 선정했다. 혁신과 감성 현 트렌드를 대표하는 스티브 잡스의 특징과 그만의 남다른 원칙을 다룬 책이다. 잡스만의 일하는 방식, 발상의 차이 비전에 대한 남다른 집착 등 7가지 그만의 특별한 원칙을 만나보고 싶다. 항상 관심은 가지만 스티브 잡스에 대한 제대로 된 책을 만나본 적이 없었다. 이 책이 그 마음을 충족해줄 수 있을까. 

 

 

 

 

 

 

 

 

왜 구글인가 

지은이: 마키노 다케후미 / 출판사: 한빛비즈 

이 시대의 청년들이 제일 일하고 싶은 직장이라고 꼽는 그곳. 구글.
구글의 비즈니스를 파헤쳐본다? 요즘들어 구글, 페이스북, 애플에 관련된 책을 자주 접한다.
아무래도 시대의 트렌드이니까 어쩔 수 없는건가? 구글은 그 핵심에 있다. 구글이 어떻게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는지. 그 변화의 과정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구글의 비즈니스 전략 뿐 아니라 급변하는 경제 동향과 IT 트렌드까지 파악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켄 블랜차드 리더의 조건   

지은이: 켄 블랜차드 / 출판사 : 21세기북스 

스테디셀러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저자 켄 블랜차드의 신간.
책의 핵심은 가치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직원들의 성장을 돕는 리더가 되라는 것이다. 사람을 위하는 리더. 그것이 진정한 리더십의 첫 걸음이다. 존중과 배려를 통해 참여자 전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리더가 되는 것. 켄 블랜차드가 권하는 진정한 리더십에 대해서 리더가 되기를 꿈꾼다면 한번쯤 읽어보고 가야할듯..
  

 

 

 

 

 

 

 

핫트렌드 2011

지은이: 한국트렌드연구소 / 출판사: 리더스북 


연말이다 보니 항상 만나게 되는 트렌드 관련 서적이 또 나왔다. 2011년. 벌써 또 이렇게 한해가 가고 새로운 한해가 오는구나 싶다.
아무래도 현 트렌드를 따라 소셜 네트워크와 스마트 워킹 등이 2011년에도 강세일 듯. 또한 책에 따르면 단순함, 나눔, 10대의 힘, 가상현실, 자연 등이 2011년의 트렌드라고 한다. 제목만 봐도 설레는 책. 분명히 읽고 지나가야 할 책. 핫 트렌드 2011. 읽고 싶다. 

  

이번 주목 신간은 2011년 트렌드 관련 서적들과 IT 트렌드 서적이 대세였다. 

한달 동안의 주목 신간을 통해서 최근 경제/경영 동향을 알 수 있어 좋다.  

2010년의 마지막 한달. 마무리 잘 하시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뇌 읽는 CEO의 변화 심리학,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변화하라 
리와이어! 
찰스 S. 제이콥스 (지은이) | 서영조 (옮긴이)

뇌과학적으로 분석된 공부방법으로 유명한 책이 한동안 계속 베스트셀러에 올라있다. 그래서일까? 궁금해진다. 비즈니스에 뇌과학은 접목한다면 어떤 내용일지.
조직관리, 매출, 리더십에 이르기 까지 모든 측면에서 영향을 주는 뇌과학. 이 책은 우리가 뇌가 작동하는 방식을 제대로 이해함으로써, 그것을 기존 경영의 통념과 비교하여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Small Giants 대한민국 강소기업 
이장우 (지은이),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 성장 장재력이 큰 강소기업의 성공스토리와 성공 요인을 담은 책이다. 또한 이들의 혁신 전략, 성장 드라이브, 글로벌 경쟁력 등을 통해 미래의 신경영 전략을 모색한다.
재벌문화를 이룩한 대기업들이 독점하는 한국의 비즈니스 시장에서 강소기업의 활약상은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큰 감동을 줄 것 같다. 
 

  

 

 

   

끝나지 않은 추락  

-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스티글리츠의 세계경제 분석
조지프 스티글리츠, 21세기북스(북이십일) 

노벨수상자 조지프 스티글리츠의 분석을 보고 싶다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기대해볼 법 하다.
오바마 정부의 신임도가 하락하고 있는 지금. 스티글리츠의 분석으로 좁은 시야가 아닌 큰 줄기의 세계 흐름을 파악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공감의 시대 
제레미 리프킨 (지은이), 이경남 (옮긴이), 민음사
 

'감성'이 판치는 시대. 가장 핵심은 공감이 아닐까? 공감의 시대를 부르짖는 검증된 저자 제레미 리프킨. 고대시대부터 현대까지의 긴 여정에서 인간의 공감이 어떻게 계발되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하니 벌써 부터 기대가 된다. 그의 '공감'은 무엇일까.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아이비 리그 MBA
마일로 소벨 (지은이), 부글북스

이 책 단 한권으로 MBA에서 배우는 핵심들을 쏙쏙 얻어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특히 사업을 벌이고 있거나 꿈꾸는 사람들이 지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풍부하다. 경영. 단기간에 정복하고 싶다면...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역시나 이 달의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서적은 고르기 참 힘들었다. 
다 읽고 싶다!  
표지를 보는 것만으로 책 속의 내용이 머리 속으로 쏙쏙 빨려들어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Great Company 500 : 세계 명문기업들의 흥망성쇠
래리 슈웨이카트 & 린 피어슨 도티 지음, 장세현 옮김 / 타임북스 / 2010년 9월   
 
이 책 하나면 나도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있지 않을까?
현대 비즈니스의 모든 역사를 총망라한 책이다. 두꺼운 분량만큼 방대한 지식을 얻어가게 될 것이다. 500개에 달하는 드라마틱한 기업 역사는 왠만한 소설책보다 재밌을 것 같다.
 
 
  
 화폐전쟁 세트 - 전2권
쑹훙빙 지음, 차혜정 외 옮김, 박한진 감수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9월   
 
중국에서 판매 속도가 가장 빠른 경제서라는 화폐전쟁. 1,2권이 드디어 세트로 출간되었다. 저자는 화폐를 지배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는 주장을 펴며, 세계 경제의 역사와 세계 금융시장의 미래를 제시한다. 이 외에도 1929년의 미국 경제대공황의 원인부터 한국의 IMF까지.. 역사를 둘러싼 경제논리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호랑이 발톱을 세워라
매일경제신문 중소기업부 엮음 / 세계사 / 2010년 10월   
 
삼익악기가 세계적 피아노 업체 스타인웨이를 인수할 수 있었던 배경은?
26개의 중소기업들이 타 기업들과는 다른 각도로 마케팅에 접근하고 인재를 육성하고 자신들의 체질에 맞게 경영 혁신을 이루어 낸 이야기가 담겨있다. 목차를 보는 것만으로 굉장히 흥미롭다. 중소기업의 각자의 차별화로 성공한 스토리는 언제나 더 흥미진진하다.
25년간 철저히 취재해온 매일경제신문 중소기업부가 펴낸 책이라는 것도 기대치를 높인다.        
 
 
  
컬처 파워
황인선 지음 / 팜파스 / 2010년 9월   
 
토리, 감성, 꿈의 키워드가 들끓는 이 시대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가 아닐까.
문화 전략가인 저자는 기업과 사회에 전하는 네가지 제안을 바탕으로 문화의 중요성을 주장한다.
예술경영이 돋보이는 LG, 창업자 철학을 기업문화로 이룬 유한킴벌리, 공동체 트레이드 정신이 빛나는 더바디샵, 국가 이미지텔링을 끌어들인 할리데이비슨 등등 여러 기업들의 성공 사례는 물론 백세주, 놀부보쌈 등의 부족한 문화 전략에 대한 조언까지 폭넓은 내용이 담겨있다. 
감성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봐온 나.. 역시 읽고 싶다. 
 

 

 

 

 

 

 

2010-2011 차이나 트렌드
중앙일보 중국연구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8월   

 어느새 중국은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 강대국으로 자리잡았다. 우리가 중국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입아플 정도로 무궁무진하다. 이 책은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중국의 전략과 전망, 정치/경제, 문화와 지형까지 철저히 분석하고 있다. 더불어 한중관계의 전망과 전략까지 제시해주니..    

꼭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