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읽는 한 줄 마음챙김 365 - 하루를 지켜주는 지혜의 루틴
임성훈 지음 / 다른상상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직접 읽고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지내다 보면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하루를 살아도 의미 있게 살아야 된다.이 책은 하루를 살아도 의미 있게 살도록 도와주는 책이다.이 책에는 고전의 지혜가 담긴 문장이 소개되는데 한 줄의 문장만으로도 독자에게 영감을 준다.영감을 얻으면 삶을 긍정적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된다.고전을 포함한 인문학은 힘든 환경에서도 삶의 원동력이 되어준다.흔히 독서는 마음의 양식을 쌓는 일이라고 한다.인문학 역시 내면의 힘이 되어준다.내면이 단단해지면 힘든 환경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이 책은 내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내면이 단단한 사람들은 성공할 때 교만하지 않고 실패할 때 낙담하지 않는다.교만과 낙담을 피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일에 진심을 다해야 된다.과정에 충실했다면 결과도 존중할 수 있다.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일에 충실한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다.새삼스럽지만 자신의 일에 충실한 것이 내면을 성장시키는 방법이다.내면이 성숙하다면 결과에만 집착하지 않고 그 과정도 존중한다.자신이 하는 일의 과정을 존중한다면 일의 성패와 무관하게 과정 그 자체를 경험으로서 소중히 여기게 된다.경험 그 자체를 소중하게 여기는 자세가 필요하다.경험을 존중하는 마음가짐이 곧 성숙한 마음가짐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경험을 존중한다면 능동적으로 살게 된다.이 책에 담긴 지혜는 독자가 능동적으로 살도록 이끌어 준다.이 책의 지혜는 고전 작가의 글귀와 함께 전달된다.고전의 글귀는 그 깊이가 남다르다.책을 읽고 이 책이 고전 작가의 깊이를 접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고전을 읽어 보고 싶지만 어려울까봐 걱정된다면 그런 사람들에게 제격인 책이다.고전의 지혜는 내면을 성숙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서 행복한 삶에도 도움이 된다.행복해지고 싶다면 고전을 읽어야 된다는 생각도 들었다.이 책에 담긴 고전 작가의 지혜는 일상을 의미 있게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도 한다.일상을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마음챙김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