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라는 말이 이제는 경영의 영역에서 빼놓을 수 없게 되었다.이 책에서는 그런 콘텐츠 중심의 경영을 보다 전략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준다.콘텐츠 전략은 본격적으로 다루기에 조금 낯설 수 있다.하지만 그만큼 개선의 여지도 많다.이 책은 콘텐츠 전략의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이 책을 잘 따라가다 보면 콘텐츠 전략을 이해하게 되고 또 콘텐츠 전략의 개선점을 찾아내는데 도움이 된다.그동안 콘텐츠 전략을 피상적으로 접하고 지나갔다면 이 책으로 콘텐츠 전략 이해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다.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기 전에 꼭 읽어야 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현대 기업의 성패는 콘텐츠 활용 전랙에 달렸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이 책은 마치 건축 도서처럼 콘텐츠 전략을 기초부터 완성까지 단계별로 가르쳐준다.책을 읽으면서 콘텐츠 전략은 특히 짜임새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그리고 이 책의 단계별 접근 방식은 그런 콘텐츠 전략을 설명하는데 적합하다.이 책의 내용은 기초부터 실무까지 아우르면서 체계적이다.이 체계적인 설명을 잘 따라가야 콘텐츠 전략의 청사진을 이해할 수 있다.또 책에 담긴 풍부한 사례가 콘텐츠 전략을 실무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콘텐츠 전략 실무자에 대한 배려심이 담긴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사례들도 실무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다.

콘텐츠 전략은 콘텐츠 전략을 둘러싼 관계의 관리가 중요하다.이 책은 콘텐츠 전략을 위해서 생산적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된다.책을 읽으면서 좋은 관계가 곧 좋은 업무의 토대라고 생각했다.당연한 말일 수 있지만 사람들이 자주 잊어버리는 팁이다.그걸 상기하면서 이 책의 콘텐츠 전략 방법론을 배우면 더 도움이 된다.콘텐츠 전략 업무는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다.따라서 콘텐츠 전략 업무를 담당한다면 탄력성이 있어야 된다.또 콘텐츠 전략 업무는 협력이 필수적이다.협력은 신뢰와 공감을 통해서 가능해진다.협력이 원활해지기 위해서는 조정 능력도 갖출 필요가 있다.책을 읽고 이 책은 업무 관계 전반에 대해서 좋은 조언이 되어준다는 생각도 들었다.콘텐츠 전략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또 협력적인 업무 관계나 리더십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