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마음 설명서 - 여자는 왜? 도대체 알 수 없는 여자심리백서, 개정판
글보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마음은 남자의 마음과 똑같지 않다.이 책에서는 그런 여자의 마음을 사례별로 설명하고 있다.여자의 마음을 몰라서 고민했던 남자들에게 좋은 책이다.또 스스로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여자들에게도 좋은 책이다.여자 마음의 고유한 측면을 이해한다면 여자 마음의 차이점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이 책은 사례별로 설명해주지만 그 사례를 통해서 여자 마음의 고유한 측면까지 이해하도록 도와준다.유용하면서 깊이까지 갖춘 책이라고 생각된다.또 여성이 썼음에도 충분히 객관적이다.여자의 마음을 무조건 미화하거나 옹호하지는 않는다.마치 편안하지만 객관적인 상담자와 같은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남녀가 서로 다른 마음을 가지는 이유는 공간지능과 언어능력의 차이에서 오기도 한다.저자는 이런 사실에 기초해서 조언해준다.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조언이 더욱 지혜로운 인간 관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사실 이 책의 접근 방식은 여자의 마음을 살펴볼 때 이외에도 쓸모가 많다.인간 관계에는 눈치도 중요한데 이 책은 독자가 눈치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서로의 차이를 이해한다면 눈치 없는 말이나 행동도 피할 수 있다.그리고 더 나은 대화도 할 수 가능해진다.인간 관계에서는 대화가 중요하다.그리고 좋은 대화는 상호존중과 배려를 통해서 이루어진다.이 책이 남녀의 상호존중과 배려의 길잡이가 되어준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객관적이고 분석적이지만 공감능력도 보여준다.그래서 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책을 읽고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일은 남녀 모두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은 여자도 또 그런 여자와 어울리고 싶은 남자도 모두 여자의 마음을 이해해야 될 필요가 있다.연애는 열정으로 시작하지만 열정만으로는 연애를 지속할 수 없다.연애의 지속에는 신뢰와 다정함이 필요하다.서로 신뢰하기 위해서는 서로를 이해해야 된다.서로 이해하고 신뢰하게 되면 다정해질 수 있다.사랑에 신뢰와 다정함을 더하고 싶다면 이 책이 제격이라는 생각도 들었다.현명한 인간 관계 혹은 사랑의 방법이 궁금하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