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X 디지털 대전환 시대 AX 인공지능 대전환 - AI Home + UI/UX
이정용.임재희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인공지능의 시대가 오고 있다는 말은 이미 익숙한 말이 되었다.이 책에서는 그런 인공지능의 시대에 집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다루고 있다.어쩌면 인공지능의 변화를 가장 크게 체감하는 공간이 집일 수 있다.그래서 인공지능 시대에 참 시의적절한 책이라고 생각된다.인공지능은 이미 본격적으로 일상 속에 자리잡는 중이다.따라서 이 책은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책이다.인공지능과 주거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여러 모델이 있다.다만 이 책은 일반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설명하기 때문에 읽는데 어려움은 없었다.스마트홈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읽어봐야 될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는 책이다.
인공지능 시대를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그 두 가지 개념은 바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이다.언론을 통해서 많이 들어본 개념들이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더 정확히 이해하게 됐다.스마트홈은 거주자의 편의와 보안을 모두 증진시킨다.스마트홈에서도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은 빠질 수 없는 개념이다.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은 스마트홈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저 두 개념이 스마트홈을 대전환으로 이끈다.스마트홈을 포함한 주거의 패러다임 변화가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스마트홈은 기업과 이용자 모두에게 기회가 되고 있다.
스마트홈에 대한 이해력이 곧 경쟁력이다.특히 기업들에게 그렇다.책을 읽고 스마트홈에 대한 기업들의 경쟁이 예상보다도 더 치열하다고 생각했다.스마트홈은 기업들의 미래 전략에서 그야말로 빠질 수 없는 분야가 되었다.스마트홈이 기업에 도전 과제를 던져주는 만큼 소비자에게는 선택권을 늘려주고 있다.스마트홈의 진일보는 이용자에게 더 맞춤형된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맞춤형이면서도 더 신뢰할 수 있는 주거 공간이다.아마존, 구글, 삼성, lg 같은 대기업들의 혁신을 살펴보면 스마트홈의 방향성이 보인다.스마트홈이 혁신의 중요성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라는 생각도 들었다.인공지능과 스마트홈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