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위 명품 브랜드라고 불리는 럭셔리 브랜드는 특별하다.제품 그 자체보다도 브랜드의 이름값이 더 큰 경우가 많다.이 책에서는 그런 럭셔리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한다.갈수록 변화가 빨라지는 세상 속에서도 브랜드의 세련됨을 지켜내는 방법이 잘 소개된 책이다.업계 종사자의 책인 만큼 업계 동향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럭셔리 브랜드의 역사에 대한 지식도 배우게 되는 책이다.온고지신이라는 말처럼 역사를 공부하다 보면 비전도 이해하게 된다.이 책은 럭셔리 브랜드 관련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도 럭셔리 브랜드의 비전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실무 지식과 문화적 맥락이 모두 담긴 일석이조의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면 럭셔리 브랜드의 방향성도 이해하게 된다.더 나아가서 럭셔리 브랜드의 전략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책을 읽으면서 럭셔리 브랜드란 문화와 경영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분야라고 생각했다.럭셔리 브랜드에는 창의성 역시 문화와 경영의 조화 위에서 존재한다.혁신도 그렇다.저자가 강조하는 퀀텀 역시 문화와 경영을 이해하면서 받아들이면 이해가 쉽다.갈수록 문화적 변화가 빨라지고 소통과 공감이 강조되는 시대일수록 문화적 맥락에 대한 이해는 경영에 있어서 중요하다.인공지능까지 일상으로 들어오고 있는 요즘 문화적 전환을 이해하는 일은 경영에 있어서 필수적이다.문화적 맥락과 경영 그리고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럭셔리 브랜즈의 삼박자라는 생각도 들었다.

요즘 소비자들은 개성이 강하고 적극적으로 소통을 요구한다.특히 젊은 세대일수록 더욱 그렇다.그런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근원적인 이해가 필요하다.책을 읽고 럭셔리 브랜드의 본질을 이해하는 능력이 곧 경쟁력이라고 생각했다.그런 경쟁력은 럭셔리 브랜드의 기획에 가장 중요하다.럭셔리 브랜드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쌓은 노하우 역시 귀중하다.저자는 그런 노하우를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고 이 책에도 노하우가 많이 담겼다.럭셔리 브랜드의 본질 그리고 럭셔리 브랜드 실무로 쌓은 노하우 사이에서 균형이 잘 잡힌 책이다.이론적인 지식과 실무 노하우의 유기적인 융합이야말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는 생각도 들었다.럭셔리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