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건물, 신축사업 길라잡이 - 개정판
조장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원룸 시장에 대한 주목도가 많이 높아졌다.이 책에서는 그런 원룸을 짓고 투자할 때 알아야 될 지식이 소개되고 있다.건물을 짓는 과정은 복잡하다.그런 과정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다.기본적인 정보들에 집중한 책이지만 그만큼 필수적인 정보들이 담긴 책이다.기본의 중요성은 다들 아는 바이지만 특히 건물을 지을 때는 기본이 더욱 중요하다.따라서 원룸 시장에 관심이 있다면 차근차근 읽어볼 필요가 있다.원룸 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생각된다.토지에서 수익 창출에 이르기까지 두루 그리고 체계적으로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체계성이다.기존에도 원룸 투자에 대한 책은 많이 나왔지만 이 책 만큼 체계적인 책은 찾기 힘들 것이다.실수하기 쉬운 등기나 용도에 대한 조언도 소중했다.이 책은 원룸 짓는 과정을 개략적이면서도 놓치면 안 되는 포인트까지 포함해서 이해하도록 도와준다.책을 읽으면서 이 책의 저자가 원룸 시장에 갓 뛰어든 사람들의 눈높이를 잘 맞춰준다고 생각했다.비용이나 법규에 대한 설명을 보면 독자가 헷갈리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한다.체계성과 세심함을 모두 갖춘 책이라니 새삼 반갑다.이 책의 체계성과 세심함은 모두 저자의 풍부한 경험에서 나왔다.이 책이 경험에서 나온 지식의 힘을 잘 보여준다는 생각도 들었다.

시중에 건설사업을 다룬 시중에 많다.하지만 풍부한 경험에 바탕을 둔 노하우가 이 책처럼 적재적소에 들어간 책은 드물다.책을 읽고 수익구조에 대한 설명에서는 감탄이 나왔다.수익구조를 부풀리기 바쁜 다른 책과 달리 이 책은 수익구조를 정직하게 이야기한다.체계성과 함께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정직함이라고 생각했다.원룸을 짓는 과정의 본격적인 출발점과도 같은 설계 과정도 책에서 실감나게 소개된다.옛말에 공든 탑이 무너지랴와 같은 말도 있다.설계 단계부터 정성을 다해야 계획이 엇나가지 않고 인허가도 순조로울 수 있다.설계 이후 시공 과정에서는 갈등이 생길 여지가 많다.갈등 관리는 시공 과정 뿐만 아니라 임대차 관계에서도 중요하다.원룸 사업도 결국 인간관계를 잘 다루는 능력이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었다.원룸 사업 현장에서의 사업적 인간관계를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도 이 책에서 배우게 된다.원룸 사업에 뛰어들기 전에 궁금한 것이 많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체계성과 정직함 그리고 친절함이라는 장점을 가진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