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생활 - 너를 생각하고, 사랑을 배우면서
서효인 지음 / 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그림책은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고 여겨진다.하지만 어른도 그림책에서 배울 점이 있다.또 그리책은 아이와 소통하는데 좋은 참고서가 되어줄 수도 있다.이 책의 저자는 그림책을 그처럼 폭넓게 활용한다.저자에게 그림책은 아이들과 대화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하나의 창이 되어주고 있다.그동안 읽은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엮어서 한 권의 책을 만들다니 저자의 그림책 사랑이 잘 느껴지는 책이다.또 그림책이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또 느끼게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책이다.특히 저자와 같은 부모의 입장에 있다면 더욱 그렇다.

요즘은 부모 교육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더 좋은 부모란 무엇인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바람직한 현상이다.책을 읽으면서 그림책이 부모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그림책은 다양한 관점과 이야기를 접하게 만들고 부모로서 자녀의 남다른 특성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자녀 역시 한 개인이고 고유한 특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림책 읽기가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보다 더 많은 도움이 될 여지가 있다.또 그림책은 아이와의 정서적 눈높이를 맞추는데 유용하다는 생각도 들었다.자녀의 눈높이를 이해해야 효과인 훈육이 가능한 만큼 그림책은 더 나은 훈육에도 기여한다고 생각된다.훈육 방법에 대한 고민이 있는 선생님이나 부모님에게 그림책이 좋은 훈육의 도구 그리고 소통의 재료가 되어줄 것이다.

어느 독서든 그렇겠지만 그림책 독서는 공감능력을 강화시켜 준다.이 공감능력은 타인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이롭다.책을 읽으면서 부모님의 그림책 독서가 가족 전체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든다고 생각했다.공감능력이 풍부하면 같은 경험에서도 더 많이 느끼고 또 더 많이 배울 수 있다.갈수록 공감능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다.부모님의 그림책 독서가 자녀를 다른 사람의 마음에 공감할 줄 아는 인재로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만큼 더욱 권장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부모님에게도 그리고 가족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그림책 이야기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