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메가 임팩트 11
박성수.김영수.김군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빌 게이츠는 챗gpt의 등장이 인터넷의 만큼이나 중대한 사건일 수 있다고 말했다.그만큼 챗gpt는 주목을 많이 받고 있다.이 책에서는 챗gpt가 어떤 변화를 불러오고 있는지 그리고 미래를 어떻게 바꿔놓을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챗gpt의 한계에 대해서도 설명하지만 그보다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다.다만 한계에 대해서도 충분히 다루기 때문에 챗gpt와 관련된 논쟁을 이해하는데 참고하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데이터의 시대인 지금 챗gpt와 데이터의 관계를 이해하는 일에도 도움이 된다.이 책은 챗gpt의 긍정적인 역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저자들은 이미 산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들이다.따라서 막연한 낙관성이 아닌 경험에 기반한 낙관성이 돋보이는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이 책은 챗gpt와 관련된 11개의 큰 질문을 다루고 있다.개별 이슈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챗gpt가 산업 및 사회의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일에도 도움이 된다.책을 읽으면서 챗gpt의 파급력이 생각보다 크고 또 챗gpt를 이해하는 일이 미래를 준비하는 일의 핵심이라고 생각했다.이 책은 그런 챗gpt를 발전사까지 포함해서 상세하게 들여다보고 있다.챗gpt의 발전사와 원리를 이해하면 기대도 자연스럽게 커진다.챗gpt도 우여곡절을 겪겠지만 결국 성장하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이해해야 된다.챗gpt를 바라보는 관점이 기회를 잡는지 그렇지 못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챗gpt는 맞춤형 서비스의 물결에도 부합한다.책을 읽고 개성과 다양성이 존중받는 현대 사회에서 챗gpt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했다.맞충형 서비스 시장의 전망이 밝은 만큼 챗gpt도 그렇다.또 챗gpt의 경우 질문의 중요성이 강조된다.따라서 기존의 암기형 교육에도 변화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챗gpt도 교육 서비스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다.교육 뿐 아니라 국방, 의료, 금융, 법무 등 다양한 서비스의 변화가 예상된다.단순히 특정 분야 서비스의 변화에서 그치지 않고 일상생활의 변화와 새로운 수요 창출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더욱 획기적이다.챗gpt가 편의성 증진 수단을 넘어서 근본적인 혁신이 될 가능성도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챗gpt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