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마케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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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상황이 변하면서 마케팅의 변화를 탐색하는 책도 많이 나오고 있다.이 책은 마케팅의 방법을 알려주는데 트렌드에만 맞추기보다 고전적인 마케팅 방식의 유효성을 자신하고 있기 때문에 눈길이 가는 책이다.경영학에서 배우는 마케팅과 달리 실전 마케팅이기 때문에 실용적이고 그러면서도 저자가 많은 고민을 했기 때문에 깊이도 있는 책이다.실용서답게 마케팅 실무를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사례와 교훈을 엄선한 점도 눈에 띈다.또 책에서 느껴지는 현장감이 독자를 몰입시킨다.현장감과 함께 독자의 눈높이에 맞는 언어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마케팅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읽어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마케팅에 대한 책을 읽어도 그 내용을 실천하는 일은 또 별개의 문제다.특히 마케팅을 할 때는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되기 때문이다.책을 읽으면서 사업의 비전과 감성을 모두 반영시키기 위한 노력이야말로 마케팅의 묘미라고 생각했다.이 책은 그런 비전과 감성에 두루 능숙한 마케터가 되고자 할 때 꼭 필요한 개념들을 잘 짚어준다.마케팅의 본질은 고객에 대한 설득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개념을 확실히 이해해야 설득도 수월해진다.다이렉트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활용에 따라서 큰 성공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데 다만 그 이전에 이해를 잘해야 된다.마케팅 개념은 시장의 변화 속에서도 확고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한 논의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풍부한 사례와 폭넓은 지식을 보여준다.저자의 풍성한 경험 못지않게 많은 독서량에서 나오는 힘이 느껴진다.책을 읽고 마케팅 방법 뿐만 아니라 콘텐츠에 대한 저자의 식견에서도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했다.다양한 측면의 노하우를 이렇게 압축해서 전달하는 능력 역시 대단하다.책 속 인터넷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마케팅 기법은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마케팅 방법론으로 연결시키기 위해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는 사실도 보여준다.저자의 치열함과 고뇌 속 숨결이 잘 느껴지기 때문에 그 가치가 남다른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다이렉트 마케팅 그리고 디지털 시대에도 통하는 마케팅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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