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전2권 - 2023-20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와이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이 책에서는 그런 하와이의 여행지는 물론 여행 방법까지 소개하는데 그 꼼꼼함과 생생함에 감탄이 나온다.이 책 2권만 있으면 볼거리를 몰라서 놓치는 일은 절대 없을 정도로 꼼꼼하다.단순한 여행 정보 전달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보는 듯한 생생함을 살려냈다는 점에서 눈에 띄는 책이다.풍부한 사진들이 여행지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하와이의 아름다움을 잘 옮겨놓은 책이다.정보와 사진이 결합되니까 정보의 이해도 역시 높아진다.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을 사진으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하와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우리와 비슷한 역사도 가지고 있다.기존의 왕조 국가가 외세에 의해서 멸망한 역사다.책을 읽으면서 어느 여행지든 그렇지만 하와이도 아는 만큼 보인다고 생각했다.하와이의 역사를 이해할수록 볼거리도 늘어나고, 같은 볼거리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하와이는 고유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낭만적이다.그런 하와이의 낭만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체험도 많다.서핑이나 스노클링은 우리나라에서도 할 수 있지만 하와이에서 하면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즐거움이 더해진다.하와이의 박물관과 테마파크는 하와이에서만 보거나 체험할 수 있는 것들로 가득하다.

여행지에 가면 무엇보다 음식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하와이의 음식은 여러 문화가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설렌다.책을 읽고 아시아의 음식 문화 그리고 서양의 음식 문화를 모두 체험하고 싶다면 하와이가 제격이라고 생각했다.하와이의 아름다운 전망을 보면서 먹으면 뭘 먹어도 맛있겠지만 책 속 하와이의 음식은 참 다양했다.다양하고 화려한 디저트는 물론 k푸드까지 맛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미식에 이어서 하와이의 섬나라다운 독특한 패션도 보는 맛이 있다.패션부터 기념품까지 하와이의 문화적 자산이 참 풍부하다는 생각도 들었다.하와이는 워낙 유명한 휴양지라서 20대 청춘들부터 신혼여행 부부 그리고 60대까지 관광객의 연령대도 다양하다.그런 연령대별 맞춤 관광을 하기에도 최적의 책이다.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