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전투력 - 여자 직장인을 위한 선배의 멘토링 1
서명지 지음 / 한국경제매거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들의 권리가 향상되면서 여성들의 사회 진출도 늘어났지만 사회에서 성공을 거두는 여성들의 숫자는 아직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이 책에서는 여성 직장인들이 그런 현실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꼭 여성이 아니더라도,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책이다.책으로도 멘토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는 책이다.또 자신을 위한 절실함이 다른 사람을 위한 절실함으로 바뀔 수 있다는 사실도 보여준다.아무리 재능이 있더라도 재능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절실함과 멘토링이 필요한데 이 책은 그 두 가지를 잘 충족시켜 준다고 생각된다.

멘토링 과정에서 이상적인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때로는 현실적인 멘토링이 필요하다.특히 양성평등이 자리잡았지만 여전히 사회적 성공이 여성들과 거리가 있는 현실 속에서는 더욱 그렇다.책을 읽으면서 현실에 안주하거나 자포자기하지 않는다면 기회가 정말 많다고 생각했다.마음가짐에 따라서 이 책의 현실적인 멘토링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특히 20대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더욱 그렇다.이 책은 아직 갈 길이 먼 20대들이 자신의 길을 더 잘 찾도록 도와준다.20대 때 이 책의 저자와 같은 멘토를 만난다면 정말 든든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20대는 흔히 기회가 많고 도전해야 될 시기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사회에서 정해준 길을 따라가기   바쁘다.책을 읽고 다양한 도전과 경험의 가치를 잊지 말아야 된다고 생각했다.물론 야심만만한 사람들은 30대도 40대도 도전의 시기로 삼는다.다만 이때의 도전은 막연한 경험이 아니라 공부하면서 하는 도전이면 더 좋다.저자를 보면 나이가 들었어도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살았을 때 지나간 시절을 후회하지 않게 된다.저자에게서 커리어 이전에 삶의 태도라는 측면에서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도 들었다.한 내공 있는 인생 선배에게서 노하우와 열정을 얻는데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