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 복잡한 주식을 이기는 단순한 투자 책
한주주(한아름)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를 하다 보면 스트레스에서 자유롭지 못한데 그 스트레스가 투자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또 악영향을 준다.따라서 투자를 할 때는 정신 상태가 중요하다.이 책에서는 투자 과정의 스트레스 속에서도 좋은 의사결정을 하는 방법들이 소개된다.저자의 사고방식에 감탄하게 되는 책이다.또 그걸 주식 초보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는 능력에도 감탄하게 되는 책이다.스트레스 속에서도 좋은 의사결정을 하고 싶다면 나름대로의 원칙이 필요하다.독자가 주식 투자에 대한 나름대로의 원칙을 만들 때 좋은 참고서가 되어주는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초보자에게 가장 현실적인 주식 투자 가이드북이라고 생각되기도 한다.

사람의 인지력에는 한계가 있다.그 사실을 알고 있어야 실수에서 그나마 자유로울 수 있다.저자는 그런 실수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과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소개한다.책을 읽으면서 주식 투자야말로 노하우가 가장 결정적인 지식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다.물론 지속 가능한 투자를 하려면 노하우를 계속 발전시켜야 된다.또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의 멘탈도 바꿔가야 된다.주식 투자에서 꼭 필요한 것 두 가지는 바로 멘탈과 노하우라는 생각도 들었다.이 책은 우리가 하기 쉬운 착각을 잘 짚어주는데 그 과정에서 꼼꼼함을 보여준다.또 독자에게 조언하기 전 잘못된 생각을 뜯어보는 과정은 그 분석력이 심리학자 같은 책이다.

사람이 인생에서도 그렇지만 주식 시장에서 저지르는 실수는 과도한 욕심이나 두려움 때문이다.책을 읽고 주식과 관련된 판단이 그런 동기에 휘둘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일이 상상 이상으로 어렵다고 생각했다.주식 시장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주식 시장의 흐름을 따라가는 일은 분명히 끝없는 경계가 필요한 일이다.따라서 과도한 욕심이나 두려움도 경계하는 그런 습관이 필요하다.그런 습관은 전문가들의 조언과 경험이 버무려진 결과물이어야 되겠다.하지만 실질적인 결론은 스스로 내린다는 사실도 잊어서는 안 된다.주식 투자도 결국 내면이 단단해야 된다는 생각도 들었다.주식 투자에 어떤 마인드가 필요한지 궁금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