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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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중요성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상식이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브랜드에 대한 고민이 충분하지 못하다.이 책에서는 브랜드 전문가인 저자들이 브랜드의 의미와 기획에 대해서 설명한다.브랜드 기획에 대한 저자들의 풍부한 경험이 잘 녹아든 책이다.경영 컨설팅 업체가 늘어나고 체계적인 경영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늘어나는 이때 브랜드의 문제를 다루는 책이라니 시의적절하다고 생각된다.비록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솔루션을 찾아나가는데 유용한 조언이 듬뿍 담긴 책이다.브랜드는 그 자체로 하나의 산업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영역이다.그런 만큼 브랜드에 대한 고민은 더 필요한데, 이 책은 브랜드에 대해서 보다 근본적인 고민을 하도록 이끌어주는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고칠 필요도 있다.브랜드를 그저 거창한 선언이나 화려한 꾸밈 정도로 여기는 시선을 거둬들여야 된다.책을 읽으면서 브랜드는 고객의 호기심을 끄는 무언가와 함께 그 이상의 가치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다.회사의 성격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의 구성원과 고객들에게 공감을 받는 가치가 있어야 된다.그런 가치가 담긴 브랜드에 대한 목마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브랜드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움직이더라도 실수할 수 있다.브랜드의 역할은 이론과 실전 양쪽 측면에서 이해하게 되기 때문이다.보다 체계적인 브랜드 프로세스는 결국 실무자의 몫이다.브랜드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경험을 쌓고 책의 조언도 참고하면 브랜드를 보다 체계적으로 그리고 자연스럽게 구축하게 된다.

브랜드를 둘러싼 커리어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가 되면서 쌓여진다.다양한 프로젝트는 관념으로써 가지고 있었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현실로 옮겨놓게 만든다.책을 읽고 브랜드 능력자가 될 기회는 아직도 풍성하다고 생각했다.국내 기업들과의 협업만 해도 다채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다.다만 그전에 브랜드를 둘러싼 언어, 개념은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브랜드라는 존재에 대한 보다 뚜렷한 이해가 있어야 브랜드 자산 형성 및 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또 뚜렷한 이해가 있어야 브랜드의 지향점에 대한 공감과 소통도 더 수월해진다는 생각이 들었다.좋은 브랜드를 둘러싼 경력자들의 전략적, 실용적 조언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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