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 섬, 그곳에서 캠핑
소재성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캠핑은 여행의 한 종류인데 호불호가 좀 갈린다.수고도 들여야 되고 반면에 얻는 것도 있다.이 책에서는 그런 캠핑의 경험과 의미를 이야기한다.특히 섬 캠핑에 대한 이야기다.운치와 불편이 모두 잘 따라다니는 캠핑인데 이 책은 운치를 보여준다.고생이 무엇인지는 당사자의 생각에 따라서 달라진다.마음먹기에 따라서는 고생도 그저 즐기는 과정이 될 수 있다.이 책은 그런 즐기는 과정을 잘 보여준 책이라고 생각된다.그렇게 즐기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면 모든 장면이 낭만적으로 보인다.섬 캠핑의 낭만적인 순간을 잘 포착하면서도 현실적인 여건까지 잘 고려한 책이다.낭만에 집중하면서도 독자의 현실을 배려한 책이다.섬 캠핑을 떠나기 전에 작가의 보헤미안적 성향과 내 성향이 맞는지 고민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지방은 지방 나름대로의 풍습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섬마을에 들어간다면 더욱 그렇다.책을 읽으면서 섬 캠핑은 자연만을 구경하러 다니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섬에서 만나는 사람들도 캠핑의 일부다.인천 같은 수도권에도 가볼만한 섬이 많다는 점은 반갑게 느껴졌다.이작도나 굴업도 같이 잘 몰랐던 섬 캠핑지에 대한 소개도 독자들을 끌어당기기 좋았다고 생각된다.배낭을 메고 떠나는 여행길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책이다.캠핑을 일부 마니아들의 취미로만 남겨놓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충남이나 전남 섬 마을 캠핑은 섬 캠핑의 감성을 더욱 자극했다.우리나라 곳곳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니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그런 마음은 캠핑지에서 매너를 지키는 선진적인 캠핑 문화를 만들 것이다.재밌는 캠핑 경험담은 물론 캠핑 매너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