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왜 부동산 사기꾼에 당할 수밖에 없는가?
김하진 지음 / 밝은강 / 2022년 6월
평점 :
부동산 분양은 액수가 큰 만큼 조심해야 될 부분이 많다.특히 계약 조건이 좋으면 더욱 조심해야 되는데 현실에서는 신경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이 책에서는 분양형 호텔 사기와 관련된 저자의 경험이 소개되고 있다.사기 피해는 금전적 피해 만큼이나 정신적 피해도 큰데 회피하지 않고 끝까지 문제 해결을 위해서 나선 저자가 존경스러워지는 책이다.내 문제가 아니면 모른척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시대에 보기 드문 사명감이라고 생각된다.피해자의 입장에서 부당한 일에 맞서싸우고 또 그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까지 보여준다.그래서 이 책은 부동산 사기의 피해자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의 필독서다.
당사자가 쓴 책인 만큼 디테일한 부분까지 생생하게 서술된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책을 읽으면서 과대 혹은 허위 광고의 폐해에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책 속 해방구 사람들은 사기 피해자인데 꼭 사기까지는 아니더라도 부동산 광고의 부정확성은 심각한 문제다.길고 긴 법적 쟁송 과정은 그 자체로 지치는 일이기 때문에 문제를 예방하는 일이 중요하다.부동산 사기를 예방하고 부동산 거래를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부동산 거래 전에 무엇을 공부해야 되는지 배울 수 있는 책이다.한번 사기 피해를 당하기 시작하면 빠져나오기 얼마나 힘든지 그 피해 사례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마치 토끼구멍에 빠진듯한 상황에서 고생한 저자의 이야기는 부동산 거래에서 꼭 검증해야 될 부분을 잘 짚어준다.책을 읽고 세상 사는데 조심해야 될 부분들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이 책의 리얼 스토리는 부동산 사기가 아니더라도 과장이나 허위 광고에 속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미래에 더 나은 부동산 거래를 하는데 그 기반이 되어줄 수 있는 책이다.순수한 사람이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다.다른 사람들이 그런 일을 겪지 않도록 저자가 희생하고 투쟁한 모습도 귀감이 되기에 충분하다.부동산 거래 전후로 일어나는 잘못된 일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궁금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