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네모토 히로유키 지음, 최화연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다 보면 자기 자신 이외에도 참 챙길 대상이  많다.물론 나만 챙기면서 살면 안 되겠지만 남을 챙기기 급급해서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많다.이 책에서는 우선 나부터 잘 챙기는 방법을 소개한다.나를 소중하게 여겨야 남도 소중하게 여길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소중하게 여긴다면 때로는 내려놓기도 해야 된다는 교훈이 담긴 책이라고 생각된다.다들 바쁘게 사는 현대 사회에서 내려놓기란 어쩌면 가장 잘 해야 되는 일인지도 모른다.행복하려면 오히려 내려놓아야 한다니 역설적으로도 들릴 수 있지만 무소유라는 말이 유행했듯 이미 오래 전부터 종교에서는 그런 조언을 했다.그 조언을 심리 전문가의 자세로 풀어서 쓴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스스로를 내려놓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다.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이 설정한 가치가 아닌 스스로의 가치를 찾아나서는 일은 장기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했다.이 스스로의 가치를 찾는 일은 긴장을 푸는 일에서 시작된다.스스로를 몰아붙이는 습관을 내려놓아야 여유가 생기기 때문이다.우선 현재 상태를 인정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그런 마음이 행복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내가 내 상태를 인정해야 주춤거리지 않고 나의 길을 걸어갈 수 있다.그렇게 나의 길을 걸어가야 스스로 만족한다.타인의 만족이 아니라 자신의 만족을 잊지 말아야 될 필요가 있다.자신의 가치를 이해하고 또 자신을 행복과 사랑의 길로 이끌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