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 온전한 ‘나’만의 속도와 방법으로, 목적지를 향해 전진하기
전진소녀 이아진 지음 / 앤페이지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아가면서 온전한 자신을 유지하기는 힘들다.사회에서 정한 목적지를 향해서 급하게 나아가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길을 잊기도 한다.이 책에서 저자는 꿋꿋하게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스스로의 이야기를 소개한다.자신만의 길은 우선 스스로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비록 저자와 독자가 가는 길이 다르다고 해도 스스로를 알아가는 과정에 대해서는 공감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저자는 여성임에도 보통 남성의 일로 여겨지는 공사장 일에  뛰어들었다.저자의 소신이 얼마나 뚜렷한지 강하게 느껴지는 책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실패는 누구나 겪기 마련이고 중요한 것은 실패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여부다.책을 읽으면서 실패가 성장에 있어서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책 속 저자의 이야기는 악착 같은 도전과 실패의 연속이지만 분명 성장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남들 다 다니는 학교를 훌쩍 떠난 저자의 행보는 남들을 따라하기만 하는 삶에 경종을 울린다.익숙한 곳을 떠나서 실패하더라도 자신만의 인생을 살 필요가 있지 않을까 독자가 스스로 되묻게 되는 책이다.먼 타국으로 떠난 저자의 모습은 독자로 하여금 원하는 길을 향해서 떠나도 괜찮다고 생각하도록 이끌어 준다.

저자에게는 어린 나이에 혼자서, 처음으로 하는 일이 많았다.자녀에 대한 과잉 보호가 문제되는 현대사회에서 이렇게 용기 있게 성장한 저자를 보면서 감탄했다.책을 읽고 우리나라의 양육 혹은 교육이 지나치게 속도에만 치우쳤다는 생각이 들었다.전진도 좋지만 어디로 전진을 해야 되는지 보다 깊이 고민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저자의 유학길은 소녀마저도 꿈을 찾아서 떠나는 만큼 독자들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말아야 된다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원래도 나이보다 더 성숙한 저자가 한 발짝씩 더 성숙해지는 모습이 잘 기록된 일기를 읽는 느낌의 책이다.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