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만에 배우는 심리학수첩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지음, 김정환 옮김, 우에키 리에 감수 / 미래와사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은 사람의 마음을 공부하는 학문인 만큼 매력적인 학문이다.그러나 막상 공부를 시작하면 어렵다는 느낌이 든다.이 책은 심리학을 재밌고 부담 없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심리학에서 핵심적인 주제를 모두 다루면서도 쉽게 설명하는 부분이 장점이다.또 일반인들이 심리학을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에 대한 이야기가 유용하다.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다.사람의 마음은 그처럼 이해하기 힘든데 그런 마음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담긴 책이다.책을 통해서 심리학을 맛보기로나마 알게 되면 일상에서도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우리 사회에는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직장에서 퇴사하는 원인 1위가 인간관계라는 설문조사도 있다.인간관계는 사람의 마음에서 비롯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심리학 공부가 도움이 된다.책을 읽으면서 하루에 15분 정도의 공부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다.일반인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 위주로 쏙쏙 뽑아서 설명해 주는 구성도 탁월하다.어려운 심리학 내용을 일반 독자의 관심사와 잘 연결시켜서 해설하다니 독자에 대한 배려가 깊은 책이라고 생각된다.일상에서 감정에만 휘둘리지 않고 그 감정을 차분히 분석해서 올바르게 움직이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심리학을 공부하면 심리를 냉정하게 분석할 수 있다.책을 읽고 그런 분석이 업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사회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나와 여러 가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이 책은 그런 차이를 이해하고 협력하는데 도움을 준다.직장의 상사 혹은 동료와의 관계 그리고 고객과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풀어가는데 효과적인 책이다.프로이트, 융, 아들러와 같은 오래 전의 학자들이 하는 이야기가 현재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고민하면서 그 활용 방법도 생각해 보자.더 나은 판단과 관계를 위해서 심리학을 공부한다면 이 책은 그런 목적에 적합하다.또 내용의 깊이와 유용성을 모두 갖춘 책이다.현대인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는 심리학 공부를 원한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