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 취업만이 답일까?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존 리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는 길을 꿈꾸는 사람들은 항상 많지만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되지는 못한다.또 현실에 치여서 살다 보면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잊어버리기도 한다.일자리 부족 문제도 많은 사람들이 취업에 매달리기 때문이다.경제적 고민을 처음부터 다시 해보면 취업에만 매달릴 필요는 없다.이 책에서는 취업 이외에도 갈 수 있는 길이 많다는 사실을 알려준다.경제적으로 독립하는 길을 걷고 싶다면 다른 길을 더 적극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청년들의 시야를 넓혀주고 또 청년들의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는 기회가 이 책에 담겼다.저자가 청년 세대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다는 사실이 책에서 느껴지기 때문에 독자가 더 잘 몰입할 수 있는 책이다.특히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청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된다.

 

세상에 미래 걱정을 안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특히 청년 세대는 미래 걱정이 심하다.청년 세대가 살아갈 날은 많은데 저성장 사회가 장기화 되면서 청년 세대에게 주어지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기 대문이다.책을 읽으면서 그런 현실을 관통하는 지혜가 이 책에 담겼다고 생각했다.미래에 대한 투자를 취업이 아닌 창업과 투자로 확대하고 있는데다가 취업 전후의 현실을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다른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격려하기 때문이다.취업 준비로 스트레스를 받는 많은 청년들에게 대안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책이다.취업 이후의 부족한 월급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이 추가적으로 공부했을 때 역시 유익할 것이다.

 

팬데믹의 기간이 길어지면서 산업의 재편이 더 빨라졌다.일자리도 산업을 따라서 재편되기 마련이다.기존의 스펙 쌓기 경쟁이 무의미해진 측면이 있다.책을 읽고 윤택한 삶을 살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 더 넓고 변화되는 세상을 보여주는데 이만한 책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인턴으로 열심히 일하지만 취업이 안 되는 청년들에게 따뜻하지만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그 메시지 속에는 취업 준비와 연결되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취업을 위해서 애쓴 청년들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다.물론 창업이나 투자가 꼭 꽃길이라는 보장은 없다.면접 준비를 할 때보다 더 열심히 준비해야 될 수 있다.그리고 고민도 늘어날 수 있다.그러나 기회의 폭이 넓고 성공할 경우의 보상도 만족스러운 만큼, 막연한 고민을 실질적인 대안으로 바꾸는데 이 책을 활용해보면 좋은 독서가 될 것이다.취업과 경제적 문제로 고민이 많은 사람들, 특히 2030에게 경제상식으로 가득한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