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의 모든 것
남혁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리기는 쉽고 간편한 운동이다.운동 효과도 있지만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다.이 책에서는 그 달리기 운동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달리기를 잘하는 방법이라고 더 빨리 달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고 건강을 위해서 하는 운동인 만큼 보다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뼈와 관절 등의 치료를 맡고 있는 저자는 달리기와 관련된 건강 전문가라고 볼 수 있다.저자의 전문성 덕분에 신뢰가 생기는 책이다.그와 동시에 저자 역시 달리기 운동을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글에서 저자의 경험과 진정성이 느껴진다.

달리기 운동을 잘하려면 우선 올바른 자세를 비롯한 기초지식이 필요하다.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이론과 경험을 종합한 실용적인 지식 전달에 노력하고 있음을 느꼈다.의사이면서 동시에 러너인 저자의 이야기는 당장 달리면서 듣고 참고할 수 있을 정도로 친근하고 실용적이다.상쾌하면서도 건강에 해가 되는 일이 없는 운동을 원한다면 이 책이 좋은 안내서가 되어줄 것으로 생각된다.달리기를 하는 과정에서 자세가 교정되면 자신감도 생긴다.책을 읽고 달리기 운동의 가치에 대해서 그동안 너무 낮게 생각하지 않았나 돌아보게 되었다.저자가 얻은 노하우들은 독자들이 참고했을 때 건강한 운동을 하는데 피가 되고 살이 될만한 내용들이라고 보여진다.

책의 설명을 들으면서 달리기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자.달리기는 모든 운동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또 달리기는 전신운동이다.달리기의 의미는 곧 달리기의 이유다.책을 통해서 주법도 배울 수 있지만 달리는 이유만 잘 정리해도 많이 남는 독서다.달리기에 대한 검증된 증거가 가득한 책이기 때문에 달리기를 시작하는 사람은 물론 달리기를 하고 있는 사람도 읽어볼 가치가 충분한 책이다.달리기를 통해서 자세가 바로잡히고 활력이 생기면 통증도 줄어들고 체력도 향상된다.달리는 이유와 목표를 분명히 해서 책의 지식을 활용하면 내실을 다지는 달리기, 탄탄한 달리기가 될 수 있다.건강한 달리기 운동 방법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