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혁명 - 나의 몸값을 10배 성장시키는 이직 프로젝트
이창현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평생 직장이 없어졌다는 인식 때문에 이직이 보편화 되고 있다.그러나 이직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거두지는 못한다.이 책에서는 이직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책에는 저자와 이직 성공 경험자들의 노하우가 듬뿍 들어있기 때문에 이직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 큰 도움을 준다.이직으로 몸값을 높이려는 시도가 성공하려면 알아둬야 할 내용을 저자는 빼놓지 않고 이야기한다.이직을 염두에 두면 경력을 쌓는 과정도 특별해지기 마련이다.경력 하나하나를 효율적으로 쌓아가는 과정을 책에서 배울 수 있다.그렇게 경력 관리에 대해서 공부하다 보면 이 책은 직장 생활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기에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최근 산업계의 가장 중요한 흐름은 디지털화다.책을 읽으면서 디지털화에 맞는 인재는 어떤 사람인지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었다.디지털화 속에서 실적을 거두는 사람이 이직에서 유리하다는 사실에 비춰보면 책의 설명은 시의적절하다.독자가 자신의 역량을 디지털화 시대에 맞게 키워서 이직에 성공하는데 이 책은 좋은 안내서가 되어준다.직장인으로서 이직을 마냥 미루기 힘든 시대인 만큼 책 속 설명을 잘 따라가는 일이 필수적이고 또 그만큼 보상도 클 것으로 생각한다.디지털화를 포함한 회사의 채용 트렌드가 잘 정리되어 있는 책이기 때문에 읽는 동안 정말 효율적이라고 느꼈다.

이직 전후로 챙겨야 되는 부분을 꼼꼼하게 알려주는 부분을 살펴보면 책의 친절함이 돋보인다.이직 혁명이라고 하지만 그 혁명도 사람이 하는 일인 만큼 인간관계도 잊어서는 안 된다.책을 읽고 저자가 기업의 프로젝트 및 직무에 대해서 폭넓은 식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보게 되었다.급변하는 시장의 상황 속에서 기업이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저자는 정확하게 간파하고 있다.그리고 저자는 책을 통해서 저자의 식견을 독자에게 성공적으로 전달한다.융합형 인재도 그런 식견 중 하나다.회사가 구직자에게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과 그 능렵을 갖추는 방법에 대한 최선의 설명이 바로 융합형 인재이기 때문이다.성공적인 이직이라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에게 이 책은 최적의 설명을 제공하는 책이므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