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난초 재테크 - 춘란으로 월 100만 원 만드는 실전 지침서
이대건 지음 / 티나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인이 많지만 요즘에는 반려식물도 각광받고 있다.조용한 힐링에 잘 맞기 때문이 아닐까.그런 반려식물이 돈도 된다면 참 반가운 일이다.이 책에서는 반려식물을 활용해서 돈 버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책에서 다루는 반려식물 난초는 그 시장이 탄탄하다.큰 변동 없이 꾸준히 벌 수 있다.이런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처를 알려주다니 고마운 책이다.난초 전문가이자 난초를 직접 키우는 저자의 책이라서 실전에 알맞은 조언들이 책에 가득하다.초보자도 보고 배울 수 있는 친절한 설명과 사진이 장점이다.불확실성이 심해지는 시대일수록 난초와 조용하고 차분한 투자처에 이끌리기 마련이다.

난초와 함께하는 일은 정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크다.책을 읽으면서 난초를 키우는 사람들의 행복에 조금이나마 공감할 수 있었다.도시농업이 유행하는 이유도 정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도시농업은 단순한 산업이 아니라 휴양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난초 역시 도시농업의 일부가 되기 충분하다.책을 읽고 난초를 키우는 일에 생각보다 많은 의미를 담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잘하면 난초에서 월급처럼 꼬박꼬박 돈이 들어올 수 있으니까 직장이면서 동시에 쉬어갈 수 있으니까 쉼터다.직장이면서 쉼터인 난초는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그 장점과 이 책의 내용이 합쳐지면 누구나 난초 재테크의 고수가 될 수 있다.

난초에서 치유와 수익을 동시에 거둘 수 있는 만큼 난초를 키우는데 알아야 될 지식이나 해야 되는 작업이 있다.이 책은 그런 내용을 배우기에 제격이다.팬데믹 시대에 건강은 물론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난초는 친환경 투자처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책을 따라가면 그 특징을 살리는데 성공할 수 있다.자연친화적인 난초 키우기는 노인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많은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노후 대비용으로도 좋은 난초를 키우고 싶은데 낯설고 어렵다면 좋은 안내서와도 같은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이렇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투자처를 명장이 직접 소개해주는 책이라니 참 가치가 높고 유용한 책이다.베란다에서 하는 재테크, 식물 키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