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소멸 시대 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고사카 유지 지음, 강지원 옮김 / 파지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가 변하고 문화가 바뀌면서 경제도 변했다.지금 고객들은 예전 같지 않다.보다 수요가 분명해졌고 까다로워졌다.마케팅도 거기에 맞춰서 변할 필요가 있다.이 책에서는 그런 변화에 발맞추는 방법은 물론 변화 속에서도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비즈니스 측면에서 세상의 변화를 잘 정리해서 소개하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권할만한 책이다.특히 코로나 이후의 시장 변화는 지나칠 정도로 가파르다.그러나 그 시장 변화는 온전히 코로나 때문에 생겼다기보다 기존의 변화가 더 분명해진 것이다.그 변화의 현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꼭 필요하면서도 효율적인 조언을 전해준다.

상황 변화의 근본적인 성격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객들의 마음 변화가 왜 일어났는지 이해해야 한다.이 책에서는 그점을 놓치지 않는다.고객의 소멸은 제한적으로 이루어진다.대중들의 소비 성향도 커졌지만 쏠림이 있다.온라인 세상을 중심으로 세상이 개편되는 디지털화의 시대다.이런 시대 흐름을 이해해야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그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에 이 책은 교과서의 역할을 한다.독자가 얼마든지 믿고 따라갈 수 있는 탄탄한 안내서로 볼 수도 있다.비즈니스는 시대 변화에 가장 민감하다.책을 읽으면서 비즈니스인은 시대의 흐름에 잠시도 뒤처지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변화하는 미래에 누구보다 빨리 적응하고 경쟁력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