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쓰는 경영학 - 성공하는 기업의 4가지 혁신 전략
정인호 지음 / 파지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학과 경영 현장 사이에는 거리가 있다.경영 현장의 과감한 시도를 경영학은 따라가는 모양이다.그래서 경영학은 옛날 지식의 모음에 불과한 측면도 있다.이 책에서는 경영학을 다시 써서 경영학과 경영 현장 사이의 거리를 줄여놓는다.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책이라고   생각된다.경영이론의 근간을 현실에 맞춰 응용하기 위한 노력이 담긴 책이다.양극화를 비롯한 여러 사회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존재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존의 모범 답안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이 책은 그런 경우에도 대처할 수 있는 조언을 전해주기 때문에 유용하다.무리하게 완벽을 추구하기보다 현재에 맞는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과도한 완벽 추구는 물론 어제의 성공이 오늘 실패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변화하는 시대를 쫓아가지 못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책을 읽으면서 오늘의 성공에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최신의 사례와 트렌드에 맞는 경영지식을 새롭게 써내려간 이 책은 뉴 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책이라고 생각한다.특히 팬데믹으로 많은 것들이 변화되는 시대에 잘 맞는 책이다.팬데믹은 큰 혼란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기회일 수도 있다.이럴 때 최신 경영지식과 적절한 리더십이 결합되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다.책을 읽어보면 여기서 말하는 적절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기존의 전통적 리더십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성과주의를 포함한 기존의 인사조직 관리에도 혁신이 필요하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