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 마음의 유대가 SNS 확산을 만들어낸다
카게 코지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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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기업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는데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이런 상황은 기업에게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하나의 도전이 되기도 한다.소비자들을 접할 수 있는 매체의 증가 역시 마찬가지다.이 책에서는 그런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빅데이터의 활용으로 소비자 분석이 쉬워진 측면이 있지만 빅데이터를 너도나도 활용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차별화가 필요하다.책을 읽어보면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갈수록  정서적 측면이 강조되고 공감능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세상인 만큼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대한 지적은 시의적절하다고 생각된다.

기존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건전한 의문을 품을 필요가 있다.그래야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고민하고, 디지털 세상에서 소비자들과 더 친근한 관계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제품과 서비스의 질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시대인 만큼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 일이 중요하다.소비자들과 정서적 유대를 형성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책을 읽으면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데 집중했다.소비자들을 잘 관찰하고 이해하는 일이 첫째라고 한다.요즘 같이 소비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많이 내는 때가 없다.소비자들의 취향을 이해한 다음에는 그 취향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필요하다.

소비자와의 sns 소통이 과거처럼 홍보의 한 부분에 그치지 않고 필수적인 일이 되었다.이 책은 그런 현실을 잘 파악하고 판매자가 해야 될 일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제품이나 서비스도 자신을 드러내는 한 방법으로 삼는 소비자들이 많다.이런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기존 커뮤니케이션의 한계를 극복해야 판매에 성공할 수 있다.책의 내용을 잘 따라가야 가능한 일이다.또한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인사이트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소비자와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이 책은 안성맞춤이다.뉴미디어의 세상에 맞는 소비자 이해가 기업의 성과를 좌우한다.더 좋은 판매자가 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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