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트업 30분 회계 - 투자 유치를 위한 명쾌한 재무제표 만들기
박순웅 지음 / 라온북 / 2021년 12월
평점 :
스타트업 열풍이 불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시도했지만 대부분이 실패했다.실패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경영 미숙도 그 이유 중 하나다.스타트업의 경영 미숙은 다름 아닌 기업의 생존과 직결된다.스타트업은 투자를 받는지 못 받는지가 기업의 생사를 결정짓는다.최소한의 경영능력은 투자를 받는데 필요하다.이 책은 그 경영능력을 공부시킨다.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일이 창업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일이다.여러 이슈에 대해서도 경영능력이 있어야 더 잘 대처할 수 있다.그 경영능력의 최소한이 바로 회계다.회계를 공부하는 일이 필수적이다.
회계라고 하면 흔히 장부 계산 정도를 떠올리지만 그 실제 사례들을 검토해보면 회계는 회사의 기본이다.불과 30분만 공부해도 회계 공부가 창업에서 빠질 수 없는 일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또 회계는 공부하기에 따라서 비교적 명쾌하다.회계와 관련된 잡다한 고민들은 그 원리를 이해해야 풀 수 있다.저자는 이론적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덕분에 창업 현장에 맞는 실용적인 지식을 전수할 수 있었다.우리 창업 생태계 현황에 맞는 조언들이 담긴 책이다.재무제표는 사업주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능력이다.회계를 담당하는 사람이 따로 있더라도 정리된 내용을 보고 그걸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회계는 경영 그리고 경제에 대한 감각을 가지는데 기본이 되기 때문에 최소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이 책이 그런 공부에 좋은 교과서 역할을 해준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