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부의 양극화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경제적 변화도 빨라졌다.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얻고 있고 또 다른 사람들이 상대적인 위기에 처했다.경제적 변화를 잘 쫓아가면 부자가 되고 또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빚더미에 앉는 현실이다.이 책에서는 그런 현실 속에서 전자에 속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현재 상태가 아무리 어려워도 포기할 필요가 없다.미래는 사고방식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다.책에서 강조하는 부자들의  사고방식을 배우고 그걸 습관화하는 일이 중요하다.이 책을 읽어보면 부자들의 사고방식을 습관으로 만드는 과정도 배울 수 있다.길을 알아도 방법을 모르면 고생하는데 필요성과 개념에 대한 교과서와 같이 명확한 설명 그리고 네비게이션 같은 친절한 안내가 큰 장점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이론만으로 알기 힘들고 노하우가 필요하다.이 책의 저자는 밑바낙에서 위로 올라갔기 때문에 그 노하우가 풍부하다.저자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얻은 교훈들은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이 책의 가치가 높은 이유는 저자의 고민과 경험이 잘 어우러졌기 때문이다.부자들의 생각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세상에 많고, 자신의 힘으로 부자가 된 사람도 세상에 많다.그러나 그 두 가지를 병행한 사람은 많지 않다.저자의 인생에는 연매출로 표현되지 않는 여정이 포함되어 있었다.이 책을 읽으면서 그 여정을 따라가고 배울 수 있었으니 참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저자가 인생의 변화를 위해서 마인드를 이야기한 이유는 무엇보다 올바른 방향성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 아닐까.같은 상황에서도 보다 창조적인 방향으로 자신의 삶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이 있다.그런 사람들은 생각의 뿌리가 남들과 다르다.따라서 저자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원리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가 이해된다.이 책에서 일단 저자가 이야기하는 원리만 이해해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물론 실천이 중요하지만 그 실천의 근간이 되는 원리 역시 풍부하게 소개되고 있기 때문에 실천하기 전 분명한 설득력을 느낄 수 있다.이 책의 메시지에 따라 살면 체득하는 부분들도 많을 것인데 그 모든 내용들이 이 책의 가치를 체감하게 만들지 않을까.나를 포함한 독자들은 이 책에서 좋은 방향성, 강렬한 사명, 자신에 대한 확신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얻을 수 있다.더 나은 삶을 기대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