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식산업센터 투자 - 딱 한 번 읽고 바로 써먹는
박희성.오승연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부동산 투자 열풍이 한창이지만 또 부동산 시세도 많이 올라서 진입장벽도 높아졌다.자금과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 투자꾼들이 늘어나면서 부동산 투자도 레드오션화 되어버린지 오래다.그러나 아직도 블루오션, 잠재력에 비해서 사람들이 덜 주목하는 부문도 존재한다.책에서는 지식산업센터 투자의 전문가인 저자가 지식산업센터를 새로운 부동산 투자처로 소개하고 있다.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지만 지식산업센터는 오히려 혜택이 주어지고 권장된다.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면서 높은 수익도 거둘 수 있는 투자처이다보니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서는 끌려서 읽게 되었다.다만 항상 그렇듯이 투자는 본인의 결정과 책임이고, 지식산업센터도 얼마든지 실패할 수 있다.따라서 관심이 있더라도 섣불리 나서지 말고 자세히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
부동산 투자는 그게 시세차익형 투자와 수익형 투자로 나뉘어지는데 지식산업센터는 후자에 해당된다.따라서 수익률을 원하는 초보 투자자들이 공부해보면 좋다.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부분들이 많은 만큼 정책에 따른 절차가 있고 일반 투자자들은 지식산업센터의 개념과 특성을 잘 이해한 다음에 투자를 시작해야 된다.지식산업센터는 원래 개인보다 기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기업들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대출과 세금 측면에서 주어지는 혜택들이 매력적이지만 경쟁력 있는 기업을 만나야 투자가 성공을 거둘 수 있다.주위 인프라를 잘 살펴보고 입주기업들까지 알아봐야 가치를 결정하고 또 내 나름대로의 전략으로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기본지식들을 잘 공부해보면 내가 공부하기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지는 사업임을 알게 되는데 그래서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더 매력적인 측면도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그 특성상 입주기업의 업종과 구체적 용도별로 차이가 난다.정부기관의 융자지원은 이 센터가 산업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게금 도와준다는 생각으로 시작된 일이니만큼 투자하는 과정에서 산업 구도와 기업의 특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지원시설을 구비해야 된다.인테리어도 입주 예상 기업을 고려해서 하는게 좋겠다.다만 일반 투자자들이 공부하고 들어가도 여전히 다른 부동산 투자와의 차이점 때문에 주의해야 될 부분들이 있다.지식산업센터는 지역마다 그 형태가 다르고 또 세금 감면도 내가 잘 알아봐야 된다.세금과 각종 부대비용을 제대로 계산해야 계획에 맞는 투자가 가능하다.센터 투자를 할 때는 마치 내가 기업 경영자가 되었다는 생각으로 각종 지표와 자료를 꾸준히 확인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투자해야 된다.책에 나와있는 실질적 정보들을 바탕으로 투자를 고민해보면 좋은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