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사람 나폴레온 힐
정형권 엮음 / 밥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소 형용모순 같지만 성공철학이라는 말이 있다.언뜻 생각하기에 철학은 학문적이고, 성공은 다소 세속적이며 경제적이다.그러나 철학이 상아탑 안에만 갇혀 있을 생각이 아니라면 현실을 반영해야 된다.그리고 경제적 혹은 사회적 성공도 철학 없이는 이루기 힘들다.철학이 없으면 지속적인 동기 부여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책에서 저자는 이런 성공철학의 대표인 나폴레온 힐의 이야기를 엮어냈다.일찍이 나라를 세우는 일보다 유지하는 일이 더 어렵다고 했다.따라서 지속가능한 성공을 위해서는 철학이 꼭 필요하다.성공이 경제적 성공에만 그치면 그것 역시 지속하기 어렵다.사회적 성공과 정신적 성숙이 필요하고 그 과정에서는 철학히 필수적이다.물질만 축적한다고 성공이 되지 않고, 인격적 깊이가 뒤따라야 진정한 성공이다.이런 내용들을 깨닫는다면 그것은 일상의 전환점이 될만한 일이다.


나름대로의 목표를 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많지만 인생의 큰 목표를 현실적으로 좇는 사람들은 드물다.그런 사람들은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다.한마디로 마음가짐이 달랐다.또 그런 사람들은 에너지가 남달랐고 비록 좋지 못한 환경에서도 끊임없이 배웠다.나폴레온 힐도 역시나 가난한 환경 속에서 성장했다.그러나 그런 유년시절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대한 탐색을 잊지 않았다.의미있는.카네기와의 운명적인 만남 속에서 의미있는 일을 하려는 노력 덕분에 그는 성공철학의 대표적인 인물이 될 수 있었다.만약 가난하다는 이유로 눈앞의 이익만 좇았다면 제대로 된 책을 써내기 힘들지 않았을까.당장의 이익이 아니라 자아, 진정한 자아를 좇았기 때문에 그는 어려운 현실을 헤쳐나갈 수 있었다.그는 눈앞의 문제를 데우는데 급급하기보다 생각의 크기를 키워서 진정한 문제 해결을 추구했다.


누구에에나 기회가 오지만 그런 기회를 잡을 수 있는지는 자신의 성격 특히 자신감에 달려있다.자신이 성공한다고 암시해야 더 나은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나폴레온 힐릉 누구보다 성품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한다.그가 성공을 이야기한다고 해서 이기적으로 살라고 이야기하지는 않는다.그가 성공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그는 누구보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있었다.황금률의 법칙을 믿는 나폴레온 힐은 자신의 일을 성취화는 과정에서 자제하고 평화를 유지하려고 최선을 다했다.평온함과 안식이 따라오는 성공은 경제적 성공 이상의 성공이다.사상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나폴레온 힐은 누구보다 성공의 본질을 잘 꿰뚫고 있었다.그렇기 때문에 성공의 원리를 정리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수 있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