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나 메서드 - 마음의 평화와 감정의 자유, 영원한 행복과 성공으로 가는 길
헤일 도스킨 지음, 편기욱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흘러가니까 너무 한 사건, 한 사람에게만 집착하지 말라고 흔히들 말한다.다만 그것은 일상적인 위로일뿐 어떤 진지한 이론이나 근거를 갖추고 있지 않다.이 책에서는 세계적인 활동가이자 교육자인 저자가 흘려보내기 기법에 대해서 설명한다.순간순간의 감정을 잘 흘려보내면 아무래도 내가 더 잘 관리되기 마련이겠지..생각하기 쉽다.그러나 이 책에서는 그러한 문제에 대해서 보다 차원 높은 이론과 구체적인 실행방식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감정을 흘려보내면 내가 더 자유로워지고 마음의 평화가 회복된다.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성공, 행복한 성공이 가능해진다.사회적, 경제적으로 성공해도 개인이 행복하지 못한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현대인의 내면은 얼마나 공허한가?세도나 메서드는 그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이미 많은 사람들이 세도나 메서드로 기적에 가까운 변화를 봤다고 말하니까 읽어볼 가치가 있었다.더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구체적인 매뉴얼이기도 한 이 책에서는 내가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그 테크닉도 명확하게 제시한다.


이미 이런 자기계발, 정신적인 문제의 명사인 저자는 나름의 권위를 가지고 있지만 그걸 내세우지 않는다.책은 독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그리고 책의 내용을 암기하기보다 몸으로 직접 느끼도록 이끌어준다.진실은 내가 진심으로 받아들여야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책에 나와있는 단계별 의식을 따라하다보면 마음이 고요해진다.사람이 가진 가능성을 십분 발휘하려면 마음에 여유가 필요하다.책을 읽으면서 감정을 흘려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는데 그것은 마치 내 마음에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일과 같다.이것은 단순히 감정을 잊어버리는 일과 다르다.빠른 시간 내에 그 감정의 심연까지 도달한 다음에 그 감정에서 해방되는 일이다.책의 내용을 체화하면 즉각적인 변화가 일어나리라고 믿는다.또 그렇게 되면 비록 불행한 일을 겪었더라도 자신감을 잃지 않을 수 있다.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데 그런 상황 속에서 이 책은 사람이 자기 내면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변화되는 세상 속에서 어떤 변화에도 적응하고 대처할 수 있는 견고한 사람이 되도록 말이다.


책에서는 이런 내용들을 보다 실질적으로 다루는데, 어쩌면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귀 아프게 들으면서도 이런 방법론에 대해 갈망하고 있었을지 모른다.우리가 새로운 삶의 방식에 보다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그래서 내 본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책에서는 도구를 주고 있지만 우리가 그 도구에 조금만 호기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해답을 구하고 평화를 찾을 수 있다.그리고는 나한테도 한계가 있다는 자조적인 말을 뒤로 미뤄놓게 된다.책을 읽고 나에게 필요한 부분들을 발견해서 실천하면 내 가능성은 극적으로 높아진다.이런 변화에는 물론 결단력이 필요하다.그러나 이 강력한 변화가 내 집중력을 높여줘서 이런 의식을 더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책을 읽으면서 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다보면 이 평화를 불러오는 내용들이 무한의 잠재력을 일깨워줄뿐만 아니라 잘 정돈된 이론이라는 사실도 알게 된다.우리는 개인에게 기대기보다 시스템에 기대는 것이 낫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자신의 삶을 보다 성숙한 방향으로 바꾸고 싶다면 우선 감정에 휘둘리지 말아야 한다는데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을까.내가 성장하고 또 나에게 필요한 일들을 탐구하는데 이 책의 메시지는 더 잘하도록 도움을 준다.감정을 단순히 눌러버리면 그 꾹꾹 눌러담긴 감정이 나중에 부작용을 일으킨다.감정을 마구잡이로 내뱉어서 주위를 당황하게 하면 당장은 속이 시원할지 몰라도 내가 고립된다.그렇기 때문에 보다 나은 방법은 감정적인 상태를 평화로운 상태로 바꾸되, 내 감정을 억누르지 않으면서도 마음 속에서 깊이 표현하는 보다 조화로운 방법이다.이게 깊은 수준에 다다르면 누구도 내 평온을 깨지 못한다.또 근원적 욕구들을 인정하면서도 감정 관리 수준이 높아지면 초연한 마인드로 현실에 대처할 수 있다.사람들이 살면서 흔히 겪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 과거에 대한 후회나 죄책감이 물론 필요한 감정이지만 과도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을 읽어보면 그런 감정들이 내 삶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을 더 잘 찾아나가게 된다.이런 도움은 비즈니스 분야까지도 적용 가능하다.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툴판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