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이기적 운전면허 문제은행 1.2종 공통 - 최신 개정 반영 + 정답만 색칠 + 이 책에서 100% 똑같이 출제
도로교통공단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 사람들이 성인이 된 이후에 가장 먼저 따는 자격증 그리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딴 자격증이 운전면허가 아닌가 싶다.운전면허 필기는 비교적 쉽다고들 하지만 처음 공부하는 영역이다보니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있다.혼자서 준비하려는 사람들은 자료부터 따로 일일이 찾아봐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보니 보통 학원을 많이 다니는데 이 책을 보면 아마 학원에 안 다녀도 된다는 말이 나올 것 같다.도료고통공단에서 나온 수많은 출제문제가 책에 실려있고 게다가 한 문제 한 문제 모두 해설까지 해놓았다.해설지와 학원 강사가 책 한권 안에 있는 느낌을 준다.일단 필기를 혼자서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험문제 내용뿐만 아니라 시험의 종류도 자세히 나와있어서 나에게 필요한 자격증이 무엇일까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요즘에는 교통수단이 다양해지고 또 여성들도 대형/특수차 운전을 시도하는 경우가 늘어서 한번쯤 자격증 세부 구분을 훑어봐도 좋겠다.또 그 절차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므로 혹시 내가 시험 준비 과정에서 깜빡한 부분은 없는지 재차 검토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시험 문제는 글로만 나와있는 형태, 사진과 문제가 같이 나와있는 형태, 그림과 문제가 나와있는 형태로 나뉘는데 제일 처음의 문장형은 빠르고 정확한 독해가 생명이다.사진이나 그림은 형태를 보고 상황을 재빨리 파악해야 한다.앞선 교통 관련 기초지식을 잘 익혀놓아야 이러 부분에서 실수하지 않을 수 있다.운전면허는 비교적 난도가 낮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는게 중요하다.실제 운전 과정에서도 잠깐의 실수나 착오는 곧 사고로 이어지고 인명의 문제로까지 커질 수 있다.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제대로 응용해야 된다.또 동영상형 문제는 현실 운전과 필기 중에서는 가장 가까울테니 더더욱 집중해서 잘 풀어보자.책에서는 모든 유형의 문제에 대해서 상세하게 해설하고 있으니 친절한 가이드가 옆에 있다고 생각하고 계속 도움을 받으면 된다.영진닷컴의 이기적 시리즈는 혼자 공부해도 괜찮을 정도로 꼼꼼하고 체계적인 설명이 잘 되어 있다.관련 자격증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