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개정판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은 모든 사람들이 추구하는 가치다.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가치일텐데 과연 우리는 행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을까.행복한 삶을 위해 사회적, 경제적으로 이런저런 준비를 하지만 사실 행복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 마음이 중요하다.행복하기 위한 마음가짐이란 무엇일까.이 책에서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라고 이야기한다.우리는 흔히 사람은 긍정적이어야 한다고 이야기하지만 그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서 충분히 노력하지 않았다.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우리가 마음먹는다고 바로 되지 않고 훈련이 필요하다.그 훈련을 하는 방법 역시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기 때문에 읽게 되었는데 혹시 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일독을 권한다.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자신의 책을 내기 위해 출판사까지 차린 저자의 노력이 책에 묻어난다.자기계발을 하기에 적합한 책이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기르기 위한 훈련은 지속적이어야 하지만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는 않다.그저 매일 조금씩 하면 되는데, 무엇보다 긍정의 힘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인생을 살다보면 누구에게나 닥치는 고난을 긍정의 힘으로 이겨낼 수 있다.또 긍정의 힘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하나의 네비게이션이 되어준다.긍정의 힘을 추구하는 꾸준한 노력은 현재의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고 그걸 통해서 인생을 더 낫게 바꾼다.긍정의 힘을 인식하는 방식도 체계적이면 좋은데 항상 그렇듯이 우선 목표부터 설정해야 한다.내가 누구고 어디로 갈 생각인지 확고하게 정해야 마음의 힘을 굳힐 수 있다.다른 사람에게 귀감을 주는 사람이 되려면 우선 체념하지 말아야 하고 지나친 불평불만을 버려야 한다.포기하지 않으면서도 투덜거리지 않으려면 항상 정신이 또렷하고 실천적인 사람이어야 한다.실천적이라는 말은 생각을 행동으로 여러번, 계속해서 옮긴다는 뜻이다.


창의력이 중시되고 역발상이 각광받는 시대지만 그렇기 때문에 그 역발상을 뒷받침해줄 근성의 필요성도 생각할 필요가 있다.이 근성이란 결국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에서 나오는데 비록 현실상황이 조금 안 좋더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끊임없이 강화해야 버틸 수 있다.이 강화란 결국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려는 노력이다.지독할 정도로 도전하고 배우면서도 흔들리지 않으려면 기본적인 마인드가 단단해야 한다.힘들 때면 잠시 숨을 고르면서 긍정하는 자신을 다시 한번 믿어보자.언젠가는 좋은 때가 올테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